본문 바로가기
본교회메세지

2025년 9월 17일 수요예배 - 바울의 일꾼관 (골 1:24~29)

by 현상금 2025. 9. 17.

바울의 사역관 (1:24~29)

 

서론)

1. 10,7~11,15 18차 집중훈련 / 5~1510일 기도회

2. 11, 16 추수감사절

3. 11,9~14 필리핀 페마 선교회 수련회

저의 바람은 우리 교회와 필리핀 현장에 5가지 기초가 깔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1. 5가지 기초

다락방, 팀 사역, 미션 홈, 전문교회, 지교회이다. 이게 실제 어떻게 실행되는가?

1) 개인 전도 - 여러분이 영적 문제와 그리스도로 답 줄 수 있어야 한다. 개인 전도를 통해 영접 운동이 일어나는 거다.

2) 다락방을 하되 개인 양육과 전도를 위한 다락방을 해야 한다. - 여러분이 이걸 하는 다락방 사역자가 되는 것이다. 이게 1차 합숙의 목표라고 했다. 사명자를 찾는 전도와 다락방을 하는 것이다. 다락방에서 해야 할 교재는 복음 편지, 새 생명 새 생활, 현장복음메시지 등이다. 그런데 우리가 한 사람의 영적 문제와 그로 말미암아 초래된 결과를 알게 되면 복음으로 그걸 치유, 회복하는 메시지를 하는 것이 포인트다.

3) 팀 사역 사명자를 찾았다면 복음 확립 시키고 기도로 그리스도 누리게 한다. 그런 다음 전도를 이해시키고, 전도 현장에 같이 다니면서 믿음의 전도를 가르친다. 그리고 영접하면 다락방 여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나처럼 전도하고 다락방 할 수 있는 사역자로 기르기 위함이다. 이걸 팀 사역이라고 한다. 팀 사역자로 세우는 훈련이 본부의 팀 합숙 훈련이다. (교재는 사명자 가이드와 전도 1,2 단계 교재)

4) 팀 사역 전도 팀 사역자가 팀 사역이 된 사역자를 데리고 팀 사역 전도를 나간다. 바울이 디모데나 실라를 데리고 팀 사역 전도를 나간 것이다. 거기서 루디아 같은 사명자를 만나게 되었다. 만난 루디아를 확립시키고 그를 중심으로 다락방을 연다. 루디아를 사역자로 키웠다. 이처럼 팀 사역자가 팀 사역이 된 사역자를 데리고 나가서 사명자를 찾아 다락방 문 여는 것을 보게 하는 것이 팀 사역 전도이다. 그래서 결국 팀 사역 된 사역자가 팀 사역 전도까지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그러면 재생산이 계속 될 수 있다. 여기서부터 다락방 전도 운동이 확산 된다.

5) 미션 홈 - 이 단계가 되면 교회에 여러 사역자가 생긴다. 다락방 사역자, 새신자 다락방 사역자, 전문인 다락방 사역자, 팀 사역자가 나온다. 먼저 교역자가 이들을 모아 미션 홈을 한다. 미션 홈은 두 종류가 있는데 치유 미션홈과 사역자 확립을 위한 미션홈이 있다.

6) 교역자만 아니라 팀 사역자로 세워진 평신도도 미션 홈이나 전문교회 할 수 있다. (연령별 전문교회, 기능별 전문교회) - 이들이 70인 제자다.

7) 전도 팀 사역 여러 사역자들이 한 지역에 같이 들어가 지교회를 세운다. 지교회에서 전도 캠프하면서 하나씩 시스템을 세운다. 이렇게 되면 실제로 5가지 기초가 깔린 교회가 되는 것이다.

- 이것이 이해력이나 사람 열심히 안 된다. 반드시 성령께서 주체가 되신다. 24시 셩령의 힘 받는 사람을 통해서 이 일이 이루어진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은 현장 영적 역량을 기르는 것이다. 이를 위해 현장이 필요하다.

 

1. 우리는 하나님 소원을 위해 구원받았다.

1) 그 하나님의 소원이란 이 땅에 하나님 나라 도래와 시급한 하나님 백성 구원을 위한 전도, 선교다. 지금 이 하나님 소원을 이루시는 분은 교회의 머리 되신 예수 그리스도시다. 성도가 손발이 되는 것이다.하나님 소원에 당연히 방향 맞추어야 한다. 16:18~19, 6:31~33, 83 말씀을 체득해야 한다. 말씀의 권위에 생사화복이 달려있다. 이스라엘 역사 전체가 말씀에 불순종해서 고난 당한 것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니 우리도 하나님 말씀의 권위를 믿고 따르는 것에 내 인생이 걸려야 한다.

2) 하나님 나라는 두 단계에 걸쳐서 임한다

(1) 1 단계 - 17:20~21, 보이지 않게 하나님 나라가 임한다. 믿는 사람들 속에 임한다.

(2) 2 단계 -이 복음이 다 전파된 후, 예수 그리스도 재림 시, 세상 심판과 함께 우주적인 하나님 나라가 이 땅에 도래한다. 예수님 당시 제자들은 이런 개념이 전혀 없었다.

 

2. 바울은 어떤 사역을 했는가? - 바울의 사역관

그가 교회를 위해서 한 일이 무엇인가? 하나님이 주신 직분을 따라서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는 것이었다. 하나님 말씀을 이루는 것은 27~28절에 나와 있다.

1) 비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하여 각 사람을 권하고 - 전도

2) 모든 지혜로 각 사람을 가르쳐서 양육

3)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는 거다. - 재생산 하는 제자 삼는 것

- 완전한 자란 머리 되신 그리스도에게까지 자라나서 그리스도의 형상이 회복되는 사람이다, 그리스도가 주인 되어서 24시 통치받는 사람이다. 그리스도의 손발이 되어 자기 천명 사명을 감당하는 사람이다. 그리스도 제자로 하나님 소원에 쓰임 받는 자다. 바울은 이런 그리스도의 제자를 세워서 각 처에서 교회의 일꾼으로 세웠다. 그들이 교회 사역자로, 현장 제자로 역할을 했던 것이다. 이를 위해 24절에서는,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그의 몸 된 교회를 위하여 자기 육체에 채운다고 했다. 여기서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이란 그가 교회를 세우는 일을 위해 했던 전도와 사역하는 일을 하면서 겪은 고난이었다.

 

3.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1) 5가지 기초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다락방 전도 운동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첫 번째 할 것이 여러분이 11로 생명 운동, 말씀 운동 펴는 거다. 불신자를 전도해서 그 사람의 소속, 운명에서 빠져나오게 하고 치유 회복시켜서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우는 것이다. 그리고 재생산 이루어지게 하는 것이다. 이걸 위해 나의 전도 규례를 세우고 1차 합숙 목표가 이루어지도록 실천해라. 직장 일을 하면서도 이걸 위한 직장 생활을 해야 한다.

2) 류 목사님과 다락방 교단과 교회를 위해 기도해라.

5가지 기초 회복과 성 비리와 재정 문제, 메시지의 균형 문제(교회론, 성경이 텍스트다)

 

결론

하나님은 여호수아에게 수 1:8을 주셨다면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는 행 1:8의 언약을 주셨고 그것을 이루신다. 우리도 내 속에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해야 한다. 바울은 이를 위하여 성령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해 수고 했다. 이것이 우리가 본받을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