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교회메세지

2025년 10월 1일 수요예배 - 렘넌트를 세우기 위한 중직자, 교사의 역할(단 6:10, 16~23)

by 현상금 2025. 9. 30.

렘넌트를 세우기 위한 중직자, 교사의 역할(6:10, 16~23)

 

우리는 렘넌트를 전도자로 세워야 하겠다.

그러기 위해 저와 여러분이 성경적 전도운동의 모델이 되어야 하겠다. 이것이 이번 18차 집중 훈련에도 계속 추구하는 방향이다.

1) 아담으로부터 시작된 영적 문제가 어떻게 후손에게까지 와 있는지 볼 수 있어야 한다.

3장 사건이 6, 11장을 거쳐 지역과 국가와 가문과 부모 통해 나에게까지 온 것이다. 무속인 가정을 보면 귀신이 보통 직계 후손으로 내려 가게 된다. 이처럼 지역과 가정의 문화와 생활 수준과 상관없이 영적 문제는 내려간다. 그래서 지금 전 세계 모든 현장, 모든 사람에게 와 있는 문제다. 거기다 환경의 저주까지 왔으니 영적 문제와 현실 문제가 다 와 있는 것이다.

2) 영적 문제는 뇌에 있는 마음과 생각 영향 준다 현실 문제도 여기에 영향을 준다.

그래서 마음과 생각으로 반응하게 되는데 문제는 영이 죽고 사탄의 지배받는 상태로 반응하는 것이다. 거기에 타격을 받게 되면 주로 외부에 있는 환경 탓이나 사람 탓만 하기 쉽다. 그래서 화를 내거나, 술을 먹거나, 중독에 빠지거나, 사회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근데 이렇게 문제가 드러날 때 그것의 더 큰 원인은 숨은 정신 문제요, 그보다 더 크고 근본 문제는 창 3장으로부터 시작된 영적 문제다. 그래서 영적 문제와 현실 문제가 겹치게 될 때 마음과 생각을 사탄이 지배하는 것이다. 그래서 창 3, 6, 11장의 본성으로 반응하고 두 가지 기본 욕구에 잡혀서 반응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러니 미워하고 싸우고 답답하니, 술 먹고 중독에 빠지고 사회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는 것이다. 마음과 생각을 사탄이 지배하는 것이다.

3) 여러분은 여기에 그리스도로 답을 주는 거다. 그리스도만이 여기에(2번 내용) 빠진 사람을 구원할 수 있다.

그에게 진짜 문제의 원인과 그로 말미암아 초래 된 결과와 그걸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하고도 완전한 해답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것이다. 여러분은 1), 2)번이 계속 기도로 묵상 되면서 완전 불신자나, 기존 신자에게 답 줄 수 있도록 준비 되기 바란다.

4) 이렇게 하고자 할 때 여러분은 모든 사람을 창 3장의 눈과 복음의 눈으로 봐야 한다.

나의 창 3,6,11장 본성과 내 두 가지 욕구 기준으로 보지 말고 내가 되고자 하는 목표 기준으로 보지 말라고 했다. 대신 예수님의 눈과 마음으로 봐야 한다. 그래야 자기에게 걸리지 않고 그들을 구원하시는 주님의 통로로 합당하게 된다.

5) 정말 여러분이 세상 문제가 뭔지 알고, 그리스도의 답을 확신할 때 믿음의 전도를 할 수 있다. - 여러분은 삼위 하나님의 구원 역사에 사신인 것을 믿는 것이다. 그리고 만남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다. 하나님이 예비하신 사람, 운명이 바뀔 사람과의 만남이 되도록 기도한다. 완전 불신자 중에 구원받고 제자 될 사람이 있고, 기존 신자 중에서 제자 될 사람이 있다. 그들과의 만남을 연출해 주시기를 기도하는 것이다. 그래서 다락방 문이 열리고 제자 문이 열리도록 기도하는 것이다.

여기에 여러분이 증인이 되고 제자가 될 때 렘넌트를 세우는 중직자와 교사가 된다. 이번 18차 집중 훈련도 이 방향으로 하길 바란다. 이런 부분을 돕기 위해 녹취 내용은 장성도 목사님과 조헌수 목사님 메시지를 선정했다. 여러분이 많은 도움을 얻을 것이다. 여러분이 실천해야 할 미션은 삼오늘 방에 나의 전도 규례를 작성해서 올리고 매주 실천하는 일이다.

그리고 또 실천한 것을 올리는 일이다.

 

2. 다니엘과 세 친구는 불신 세상 속에서 완전 승리의 모델이다.

1) 그들은 이유를 알았다. - 이스라엘 패망은 말씀 불순종과 언약을 파기 했기 때문이다.

2) 그들은 자신의 안전과 성공에 위협을 당하는데도 뜻을 정했다. - 그게 단 1:8의 왕의 진미를 먹지 않기로 뜻을 정한 것이다.

3) 이때부터 그들은 하나님이 싸워주시는 싸움을 하였다. - 세 친구는 두라 평지에서 큰 신상에게 절하지 않으면 풀무불에 들어가는 시험을 받았다. 다니엘은 오늘 본문에 기도하면 사자 굴에 들어가는 시험을 받았다. 그럼에도 그들은 이 시험을 이길 수 있었다. 그 이유는 하나님의 주권과 배경과 임마누엘을 체험했고 확신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하나님 소원에 방향 맞추면 하나님이 싸워주신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모세에게서, 여호수아에게 서 그리고 사사기 사사들에 의해서, 열왕기 왕들을 통해서 입증된 것이다. 그들의 사명은 하나님 나라 통치 실현을 위해 살고 제사장 나라 사명을 감당하는 것이었다. 이것을 그들은 깨달았고 믿음으로 행했던 것이다. 육신의 생각으로는 결코 못할 일이지만 영의 생각으로 가능한 일이다.

4) 지금 우리의 사명도 마찬가지다. - 우리는 불신 세상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다. 불신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소원에 방향 맞추고 하나님의 통치 실현과 전도자의 삶을 사는 것이다. 그 하나님의 소원과 그것을 이루시는 주님의 관심과 생각에 일치시킨다면 내 일은 주님의 일이 된다. 내 문제도 주님의 문제가 된다. 그렇다면 주님이 하나님의 소원과 주님의 명예와 이름이 걸린 일이라면 주님이 싸워주시는 것이다. 주님이 주인, 책임자, 언약 성취자가 되어 주시는 것이다. 이것은 여러분이 자기 안전과 성공을 따라 세상을 추구하게 된다면 성립되지 않는다. 오히려 그런 삶을 살고 있으면 깨달으라고 문제 주시고 징계하셔야 한다. 여러분은 시 103:19~22, 8:3, 40:25~26, 6:31~33, 15:7 이런 말씀을 붙잡아야 한다.

 

3. 렘넌트들에게 중직자와 교사가 훈련시킬 것

1) 초등부 때 - 영적 메시지, 복음 메시지가 들어가야 한다.

이들에게 영적 문제가 뭔지, 그 결과가 뭔지, 왜 예수 그리스도가 유일한 해답인지 전달돼야 한다. 여러분은 생활 속에서 이것을 알려주어야 한다. 강단 메시지 주일 밤에 정리하고 그걸 갖고 5,5,10 기도 훈련시켜야 한다. 기도로 영적 상태를 바꾸는 걸 이때부터 배우게 해야 한다. (예초렘선, 초렘선, 초신 훈련)

2) 중고 때 - 1) 번이 되면서 나의 CVDIP가 나오는 거다.

기도 중에 달란트를 발견할 수 있는 거다. 그래서 진로 결정을 하는 거다. (성인식, 청신, 중고 때도 렘넌트 선교사로)

3) , 청 때 - 전공을 통해 전문성을 키우는 거다. (대학 졸업 때 파송식)

4) 업을 갖고 불신 현장 들어갔을 때 - 현장에서 승리하는 렘넌트 선교사, 전도자가 되게 하는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