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교회메세지

2022년4월6일 수요예배 - 시온의 회복, 교회 회복

by 현상금 2022. 4. 6.

시온의 회복, 교회 회복(40:1~11)

 

서론)

40- 바벨론 포로귀환과 시온의 회복에 대한 말씀이다. 이것은 이 일이 이루어지기 150년 전에 하나님은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예언케 해 주신 것이다. 시온의 회복에는 백성 회복과 땅 회복 두 가지 의미가 다 들어있다. 이 예언의 성취는 1차적으로는 고레스 왕에 의해 성취되었다. 그러나 엄밀히 말하자면 진정한 시온의 회복이 된 것은 아니였다. 아직 바사나라의 속국이기 때문이다. 더 근본적으로 하나님 백성의 회복이 필요한 것이였다. 그래서 2차적으로는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이것이 성취되는 것이다.  근본 문제인 죄, 사탄, 저주, 지옥권세에서 해방이 되어 하나님 백성이 회복 되는 것이다. 이것이 교회 회복이다. 땅의 회복은 최종적으로 주의 재림시 새 하늘과 새 땅에 세워지는 새예루살렘에서 완전 성취된다. 시온의 회복은 결국 하나님 나라의 회복이 된다. 

 

1. 우리는 교회 회복의 축복을 누려야 한다.

1) 구원받기 전까지는 사탄이 통치 하에 있었다

어쩔 수 없이 사탄의 지배 속에서 체질이 형성되어 살아온 것이다. 3,6,11장의 함정 속에서 모든 생각, 기준, 동기, 믿음의 현주소, 삶의 방식, 욕구가 잘못 형성되어 살아온 것이다. 탈북자 생각하면 이해가 잘 된다. 북한은 분단 70여년 동안 너무나 다른 체제 속에서(공산주의 정치체제, 주체사상) 살아왔다. 그 속에서 형성된 체질이 남한 사람과 너무나 다르다. 자기들이 배워온 것이 맞다고 당연히 여기며 살아온 것이다. 이게 탈북하기 전까지는 분별이 안된다. 그러나 남한 체제 속으로 들어오면 깨달아지고 속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알아야 뒤지기가 된다. 우리도 구원받기 전까지 사탄에게 이렇게 지배받아 온 것이다.

 

2) 구원받은 후 그리스도의 직접적인 통치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1) 우리 속에서 성령으로 통치해 주신다

(2) 사탄이 내쫒기는 것이다. - 영적 눈을 뜨게해서 사탄의 함정과 그 속에서 형성된 체질을 보게 하신다. 그러니 영적문제가 치유되는 것이다. 믿음과 순종의 체질이 되는 것이다.

(3) 참된 전환이 되어 24체질이 된다. - 24시 나로 말미암아 1도 살지않고 백프로 주님으로 말미암는 삶으로 전환되는 것이다. 육신의 본성에서 올라오는 느낌, 감정, 기분에 속지 않는 것이다. 믿음의 현주소를 느낌, 감정, 기분에 두지 않고 영원하신 삼위 하나님께 두고 승리하는 것이다. 이걸 실제 문제와 여러가지 상황과 일들 속에서 맛봐야 한다. 참된 전환이 될수록 내 문제 내 일이, 내 일이 아니라 주님의 일이 된다. 그러면 주님이 아버지 소원 위해 주인, 책임자, 언약성취자 되셔서 성령의 통치로 역사해 주신다. 이것이 교회회복이다

 

2. 세상에 아직 남아있어 지배하고 있는 사탄, , 저주, 지옥세력을 꺽고 천국 복음을 전파하여 구원하는 일에 주님의 역사를 대행하게 된다.

1) 구약에서 하나님이 자기 소원을 위해 싸워 주셨다. - 이스라엘이 믿음과 순종으로 그 싸움을 대행케 하셨던 것이다.

(1) 1장의 언약 주시고, 7족속 31왕 정복해주시고, 남은 땅까지 분배하시고 정복을 약속하셨다. 하나님이 함께하셔서 싸워주실 것을 믿고 계명에 순종하여 믿음의 싸움을 하면 하나님이 정복해 주시는 것이다.

(2) 그러나 불신앙과 불순종이라는 영적문제로 실패했던 것이다.

2)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소원을 이루시는 완전한 방법으로 이 땅에 오셨다.

(1) 십자가로 대속하사 아담의 전후손을 원죄 속에 빠뜨려 군림하고 지배하던 사탄의 권세를 깨뜨려 패배하고 내쫒기게 만들어 주셨다.

이제 전 세상의 사탄과 죄, 저주, 지옥 세력이 깨지고 전인 구원의 길이 열린 것이다.

(2) 주님이 믿는 자 속에 함께 하셔서 싸워 주실 것을 의탁하여 믿음의 싸움을 하라는 것이다. 그러면 더 강하고 깊게 직접적인 통치인 성령의 통치를 해 주셔서 정복해 주신다.

(3) 이를위해 주님은 행1:8, 16:15~20, 28:18~20의 약속과 명령을 주셨고 이루시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 속에 성령충만을 주시는 주님을 힘입어 기도의 권세, 명령하는 권세를 사용해야 한다.

 

3. 교회는 주님이 하실 정복의 역사와 구원 역사를 대임받은 것이다.

1) 14:12~27

2) 20:21~23

3) 벧전2:9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우리가 주님의 왕적 사명, 선지자적 사명, 제사장적 사명을 대임받은 것이다.

 

결론

1. 40장의 시온의 회복은 교회 회복이다.

그리스도를 고백하는 자에게 마16:18~19을 그냥 하신 말씀 아니다. 실제 누릴 수 있게 하신 것이다.

2. 주님이 우릴 통해 전 세계 구원역사를 이루어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시는 것이다.

3. 날마다 주님 하실 일을 기대하는 기대신앙을 가져야 한다.

영적 사실, 진리의 사실, 언약의 사실을 근거로 기대신앙을 가져라. 주님 때문에 항상 기뻐하고 감사해라. 때때로 작은 일에도, 떤 상황에 대해서도 기분이 나빠지고 우울해질 수도 있다. 3,6,11장 본성에서 올라오는 기분에 속지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