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교회메세지

2022년5월25일 수요예배 - 모든 공격당하는 걸 기회로 여겨라(사62장)

by 현상금 2022. 5. 26.

모든 공격당하는 걸 기회로 여겨라(62:6~12)

 

정부 교육부 주도로 대학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있다. 내용은 산학협력 계획서를 제출하도록 해서 그 중에 선정된 학교는 매년 406년간 지원하는 그런 프로그램이 있다. 이종선 장로가 한동대 대표로 이 일을 맡아서 사업계획서 만들어 발표했다. 저에게도 기도부탁을 해서 기도했다. 1차 경연에서 떨어지고 2차 경연에서 뽑혔다. 학교로서는 경사가 났다. 하나님 소원에 맞느냐가 중요하다. 그러면 무엇이든지 내 이름으로 기도하라 하셨다.

 

1. 하나님 소원

하나님 소원을 진정으로 알면 인생 가치관, 목표, 목적이 달라진다.

1) 전 세상에 사탄의 나라가 무너지고 하나님 나라가 세워지는 것이다.

2) 이 일을 하나님이 하시는데 구약에서는 이스라엘 민족을 대행자로 삼으셨다.

그러나 그들이 사명을 실패했으므로 하나님이 자기 소원을 위해서 하나님의 뜻에 철저히 순종하시는 자기 아들을 보내신 것이다. 참 이스라엘 백성의 대표자로, 새언약의 중보자로, 참 기름부음 받은 메시야로 보내신 것이다. 에수님은 모든 걸 아버지의 명령대로 행하셨다. 5:17에서는 내 아버지께서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하셨다.

3) 지금도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 쉬지 않으신다.

지금 보좌사역을 하고 계시는데 우리를 대행자로 삼고 이 일을 하고자 하시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만민을 위해 깃발을 들어야 한다. 시온으로 돌아오는 백성들이 그걸 보도록, 그걸 만민도 보도록 기를 들어야 한다. 파수꾼의 기도를 해야 되며 그 일에 통로로 쓰임받도록 기도해야 한다.

 

2. 하나님 소원에 맞으면 하나님 싸워 주신다.

1) 항상 하나님 소원에 방향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24시 하나님의 관심과 생각에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24시 시간사용, 관심사용이 중요하다. 그 일에 백프로 믿음과 순종의 통로가 되어야 한다. 기도 안하면 우리는 딴 생각하고 육신의 생각으로 돌아가니깐 24시간 기도가 중요하다.

2) 하나님이 가나안 전쟁을 싸워 주심을 믿고 이스라엘이 믿음의 싸움을 싸워야 했던 것처럼 우리도 그렇게 해야 한다.

우리는 이제 그리스도께서 싸워 주시는 싸움을 하는 거다. 인간을 영적문제에 빠지게 만들어 놓고 못빠져 나오게 만드는 사탄을 정복하고 패배시키시는 분이 그리스도시다. 지금 여러분 속에 성령으로 직접적 통치를 하시는 것이다. 그래서 여러분이 자신으로 반응하지 않고 모든 지혜와 진리와 생명과 의와 사랑과 능력의 원천되신 성령님으로 반응해야 한다.

 

3. 만민을 위해 기를 들기 위해 육신의 본성에서 올라오는 감정 느낌 상태 생각 판단에 속지 말고 성령으로 반응하라 했다.

1) 현실문제의 공격, 사탄의 공격에 속지 말고 빠지지 말고 성령으로 통치하시는 주님으로 반응하라 했다.

모든 공격 당하는 것을 이제 완벽한 그리스도가 계시기 때문에 기회로 여길 수 있다. 주님을 끝까지 믿어드리면 주님이 역사하실 몫이 된다. 자식이 부모를 뭔 상황에서도 신뢰하고 인정해드리면 부모가 큰 기쁨을 얻으시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여러분이 주님을 끝까지 믿고 인정해 드리면, 그 말씀을 믿고 따르면 어떻게 되겠는가?

2) 성경에는 그를 믿는 자는 부끄러움을 당치않으리라 하셨다.(10:11)

9:33 기록된 바 보라 내가 걸림돌과 거치는 바위를 시온에 두노니 그를 믿는 자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아니하리라 함과 같으니라

벧전2:6 성경에 기록되었으되 보라 내가 택한 보배로운 모퉁잇돌을 시온에 두노니 그를 믿는 자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아니하리라 하였으니

3) 여러분의 문제가 치유의 기회가 되고 주님 역사의 기회가 된다.

완벽한 주님이, 무한한 능력의 원천이신 성령으로 주인되시고 책임자되시고 언약성취자라는 사실을 믿는 것이 관건이다. 그러면 과거에 사탄에게 심하게 잡혔던 부분도 치유된다.

) 아내 병원 공포증, 사람 앞에 서는 공포증, 대인 공포증, 공황증, 여러 염려증(전도, 메세지 염려증), 각종 심하게 시달렸던 부분이 다 치유의 기회가 된다

4) 내면에 스며드는 염려가 다 기회이다.

염려가 내면에 세게 들어올 수 있다. 그러면 사로잡히기 쉽다. 이런 것들은 기도해도 기도가 잘 안되는 경우들이다. 이 때 내 본성은 그럴 수 밖에 없음을 인정해라. 사탄에 대해서도 인정해라. 사탄이 그동안 체질 만들어 놓은 걸 이용한다. 그래도 괜찮다. 기회인 것을 믿으라 했다. 우리는 뭔 일 할 때 앞 댕겨서 염려하는 경우들이 많다. 시간이 초박해지면 보통 급해지고 예민해 진다. 모든 것이 기회가 될 수 있다. 주님은 조급하거나 예민하지 않으시다. 항상 내가 그런 것이다. 이 때도 이것이 주의 일인 것과 주님이 주인이신 것을 고백해라. 주님은 아버지 소원을 위해 무한하신 성령으로 통치해 주시니 기회가 된다. 주님 못하실 것이 없다.

5) 모든 육신의 본성에서 올라오는 느낌, 생각을 역전 뒤집고 그리스도 권세를 사용할 기회가 된다.

모든 염려거리를 다 기회로 여기게 되면 새로운 차원의 인생을 살게 된다. 진짜 살전5:16~18이 된다. 염려, 두려움 거리를 피하는게 아니라 기대할 수 있다. 오히려 영적 역량을 기르는 기회가 되고 전도자의 역량을 기르는 기회가 된다. 성경적 전도운동의 제자로 세워지게 하는 관문이다.

 

아들의 예) 지난 주일 밤에 아들이 현재 겪고 있는 내면의 갈등과 고민을 들었다. 종근당 들어갔는데 쉽지 않다. 회사 조직문화나 돈이나 거리나 다 힘든 거다. 동아오츠카가 그리운 거다. 그러니 염려, 걱정, 조여오는 생각에 시달리는 것이다. 그 동안 들은 메세지 있는데도 영이 약해지니깐 육신의 생각에 밀리는 것이다. 니가 이것 때문에 주인을 바꾸고 주님께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된다면 축복이라고 하였다. 니 인생을 주님 앞에 내려놓고 기도할 때 주님이 영으로 임하는 체험을 해야 한다. 그리스도가 몇 프로 주인인지 점검하라 했다. 실제상 15~20프로 의지한다 하더라. 네가 먼저 기도하고 아들이 이어 기도했다. 진지한 고백과 기도를 하더라. 저는 참 감사했다. 아들이 하나님의 손에 잡히겠구나 하는 생각 들었다.

 

결론 - 모든 공격당하는 걸 기회로 여겨라. 기도권세, 말씀권세, 명령하는 권세, 일과 사역의 권세, 전도권세를 누릴 역량을 기를 기회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