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교회메세지

2021년7월21일 수요예배 - 사람 보는 눈(마9:35~38)

by 현상금 2021. 7. 23.

사람 보는 눈(9:35~38)

 

불신남편, 불신가족, 친족, 모든 불신자를 볼 때 영적으로 봐야 한다. 영적으로 안보고 하님 관점으로 안보면 불쌍히 보이지 않는다. 육신의 본성은 나 중심의 육신의 관점으로 보기 때문에 이런 마음, 이런 눈을 가질 수 없다. 신자와 불신자 차이가 어디에 있는가? 영적인 눈을 떳느냐 못떳느냐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영적인 눈 하나 뜨지 못해서 불신자들은 우리가 믿어지는 게 안믿어진다. 그러니 가치관과 기준과 관점과 동기가 다 세상적이고 육신적이다. 우리는 이렇게 사탄의 함정에 빠져 12가지 운명 속에 있는 남편이나 자녀, 친족, 모든 불신자들을 애통이 여기고 불쌍히 여겨야 한다. 9:35~38에 예수님이 그렇게 보셨다. 육신의 본성은 이 눈이 없다고 했다. 또 내가 상처나, 내 욕구나, 내 자존심이나 이해관계에 걸리면 하나님의 관점으로 보지 못한다. 성령께서만이 내 본성을 극복하고 하나님의 관점으로 볼 수 있게 만들어 주신다. 이렇게 볼 수 있어야 중보기도가 되고 구원의 통로가 된다.

 

1. 이것되기 위해 복음 누림 되어야 한다.

1) 그리스도의 복음이 내 인생에 편집되야 한다.

처음에 이 단어가 나왔을 때 대게 어색했다. 편집이란 말은 출판물이나 문서 작업할 때 쓰는 말인데 왜 이런 단어를 쓰시지 하면서 어색했다. 근데 의도를 알고 자꾸 쓰니깐 이것도 익숙해진다. 복음이 내 삶에 적용되고 각인되어 내 것 되는 것을 편집이라고 했다. 그러면 하나님의 절대계획을 위해 살 수 있게 된다. 하나님의 절대 계획에 맞추어 나의 CVDIP를 세우고 그리스도께 뿌리내리는 것이 내 인생 설계 디자인하는 거라고 했다. 그러면 CVDIP가 성취되어진다. 누가 성취되게 하시는가?

2) 7가지 여정이 편집되면 가장 좋다고 했다

(1) 시공간을 초월하는 삼위 하나님의 보좌의 축복을 알고 누리는 것 되야 한다

(2) 예배의 축복과 강단의 축복 누려야 한다

(3) 기도의 5가지 원리(흐름)을 누리는 거다. - 구원의 감사와 감격, 말씀의 흐름, 집중, 치유, 미래

(4) 5대 확신이 실제 누려진다

(5) 10가지 발판이 나의 절대 가치관 되고 발판되어 거기에 인생을 걸게 된다.

(6) 20가지 전도전략 속으로 들어간다.

그러면 62기지 삶 된다(21가지, 서밋의 길 7가지, 소통과 배려 9가지, 기도의 5가지 원리, 전도전략 20가지)

(7) 10가지 비밀

 

2. 전도자는 사람 이해가 절대 필요하다

1) 3장의 근본 배경 + 성장배경 이해가 되어야 한다

오랜 세월 남 이해하기 보다 자기는 방어하고 남 판단하면서 살아왔다. 왜냐면? 3장 본성으로 창3장 렌즈를 끼고 살아왔기 때문이다. 3장 렌즈는 부정적 렌즈(믿음의 눈, 사랑의 눈 아님). 임마누엘 잃어버린 영적고아 상태에서 자기중심적 자존심과 자기 이익에 대한 불안의 동기 갖고 살아왔기 때문이다.

2) 3장 렌즈를 꼈다는 것은 상처받을 수 밖에 없는 조건을 갖고 사는 것이다

먼저 이런 자기가 먼저 치유되고 회복되어야 한다.

3) 상대의 3가지 성장 배경을 이해해야 한다

(1) 가문 영적 배경

양가의 우상숭배배경, 종교배경, 사상배경 이것들을 통해 사탄이 집안을 지배한다

(2) 가정배경(부모배경, 형제배경)

부모의 종교관 가치관에 의한 교육기준과 부모 정서는 자녀들에게 직접 영향을 준다. 언행을 통해서 자녀들에게 영향을 준다. 형제간의 비교와 마찰과 갈등도 영향을 준다. 사랑받고 원만하게 컸냐, 억울하게 컸냐가 영향을 준다

(3) 사건 문제 배경

가정만 아니라 학교, 군대에서 친구관계, 결혼생활 통해 겪은 사건 문제들이 영향을 준다.

 

이런 것들이 그 사람의 기질과 함께 합쳐져서 인격과 체질과 습관들을 형성한다. 현재 나타나 있는 모습만 봐서는 안된다. 인정받지 못하고 사랑받지 못하고 거부당하고 억울하고 피해의식 당한 이런 상처와 상한 감정들은 그 사람의 처세와 동기와 욕구형성에 센 영향을 준다.

- 아무리 별무리없이 잘성장했다고 하더라도 구원받기 전까지는 3,6,11의 내가 주인되어 살

아온 인생이다. 3장의 렌즈를 끼고 나 중심으로 살아온 인생이다. 그렇다면 살아온만큼 잘못된 12가지 문제가 각인, 뿌리, 체질된 인생일 수 밖에 없다. 그리스도께서 주인되지 않는 한 못바꾼다. 비교적 바르게 살고 원만하게 산 사람이 있다. 그러나 그래도 치유받을게 있고 빼낼게 있고 회복될 것이 있는 인생이다. 3,6,11장의 본성은 누구나 갖고 있기 때문이다. 구원받아 영이 살아나지 않고 성령의 통치 인도를 받지 않는 한 치유 갱신 회복되지 않는다.

 

3. 구원받은 사람이 복음으로 편집되고 뿌리 내리면 자기 체질이 보이고 뒤집기가 된다

1) 탈북자 예화

북한체제 속에 있으면 그 체제가 잘못되었다는 것이 안보인다. 남한체제 속으로 들어오면 보인다. 비교가 되고 대조가 된다.

2) 마찬가지로 사탄의 12가지 체제 속에 살다가 그리스도 안에 성령의 체제로 들어와야 보인다.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의 통치를 받으면 받을수록 보이고 분별된다. 그러면 치유받고 회복되고 증인된다.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에 살전5:16~18절 하라는 것이다. 우리가 받은 완전한 구원에 감사하고 복음누리면서 치유되면 자기에게 걸리지 않고 아버지 관점으로 볼 수 있게 된다. 12가지 운명 속에 있는 자들을 불쌍히 여기고 살리는 일에 통로된다.

3) 요셉, 모세, 사무엘, 다니엘, 바울 다 살리는 자 되었다.

손양원목사 두 아들을 죽인 아비멜렉 같은 청년을 사형당하지 않게 하고 양자 삼았다. 본성으로 불가능한 일을 했다. 그리스도의 영이 가능케 하신 것이다

 

결론

1. 불신자 남편을 하나님 편에서 하나님의 형상으로 보고 불쌍히 여겨라.

그럴 수 있는 성령님의 힘을 주실 것이다.

2. 2:13~18이 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