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된 사람이 전환시킬 수 있다(사48:17~19)
오늘은 어린이 주일이다. 전환된 부모가 자녀가 전환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이를 위해 부모가 먼저 자기 상태를 항상 관리해야 한다. 여러분 알다시피 영적 상태 따라 기도되는 정도가 달라지고 말씀 들리는 정도가 달라진다. 찬송하는 정도도 달라진다. 인간관계하는 것도 달라지고 일하는 것도 달라진다. 이것이 왜 그런가? 하나님이 인간을 지으실 때 하나님의 영이 충만할 때 인간 상태가 최고상태가 되도록 지으셨기 때문이다. 이걸 정말 경험하기 바란다. 영적 상태가 좋으면 부부관계도 좋고 가정생활, 사회생활도 잘 된다. 여유와 평안이 있고 영적 힘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공부하는 자녀들이라면 공부도 잘 된다. 저는 학교에서 이것을 여러 번 체험했다. 그래서 영적 상태를 위해 기도부터 하고 공부를 했다. 일하는 것도 분명히 영적 상태에 따라 상당한 영향을 준다. 영적상태가 좋으면 무기력해지지 않고 머리와 마음의 상태도 최상의 상태가 된다. 영적상태가 좋으면 말도 달라진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사람을 보는 눈이나, 이해하는 정도도 달라진다. 이 축복을 누리기 바란다. 그런데 영적 상태 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그것이 영적 사실이다. 영적 상태는 자주 바뀔 수 있지만 영적 사실은 안바뀌기 때문이다.
부모들은 영적사실을 근거로 주님이 싸워주시는 싸움을 계속 할 수 있어야 한다.
1) 내가 어떻게 할까 고민하는 싸움을 해서는 안된다.
지난 주에 우리의 본성은 얼마든지 두려움이나 불안이 들어오고 연약함에 빠질 수 있다고 했다. 그러나 우리 안에 성령님은 불안해 하지 않고 연약지 아니하고 모든 능력이 있으시다고 하였다. 그리스도께서 이 성령님의 능력으로 통치해 주실 것을 약속하셨다. 주님이 십자가에서 대속하셨기 때문에 전 인류를 군림하고 지배했던 사탄의 권세가 깨지게 만드셨다고 했다. 사탄이 이제 왜 패배하고 쫒겨나게 되었는지 분명히 알아야 한다. 십자가의 사건으로 우리가 속죄받고 생명얻고 신분 권세를 누릴 수 있게 만들어 놓으셨기 때문에 사탄은 패배하고 내쫒기도록 되어진 것이다. 사탄의 권세를 깨뜨리신 주님이 여러분 속에서 정복케 해 주시는 싸움을 할 수 있게 해 주시는 것이다.
이걸 몰라서 우리는 많은 날 동안 내가 고민하고 염려하는 인생을 살았다. 여러분의 공부에, 하는 일에, 전도 현장과 대상에 대해 주님이 싸워 주시고, 역사해 주시는 싸움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여러분의 느낌과 상태에 속지말고 지금 말씀 드린 것을 영적 사실로 붙잡기 바란다. 제가 이 영적 사실을 설명하기 위해 지금까지 이스라엘이 왜 실패했는지 그 원인을 자꾸 증거하고 있다. 이제 여러분이 항상 하나님의 소원에 방향 맞추고 24시 주님의 관심과 생각에 맞추면 정말로 주님이 싸워 주신다. 책임자 되어 주시고 언약 성취자가 되어 주신다. 여러분은 자기 힘을 빼고 믿기만 하면 된다. 여러분의 육신의 본성은 지금도 염려가 들어오고 연약함이 들어 올 수 있다. 이걸 부인하지 말고 인정해라. 그러나 거기에 속지말고 여러분 속에 싸워주시고 정복케 해 주시는 분을 확실히 믿으면 된다. 여러분 속에 주님이 흑암세력을 꺽고 사람은 아가페 사랑하며 살릴 수 있게 하신다. 주님이 여러분 속에서 역사하시므로 주님의 왕적 권세, 선지자적 권세, 제사장적 권세를 여러분도 누릴 수 있게 해 주신다.
2) 오늘 본문은 하나님이 자기 백성 이스라엘에게 안타까움으로 하고 있는 말씀인 것이다.
‘네가 나의 명령에 주의하였더라면 네 평강이 강과 같았겠고 네 공의가 바다 물결 같았을 것이며 네 자손이 모래 같았겠고 네 몸의 소생이 모래 알 같아서 그의 이름이 내 앞에서 끊어지지 아니하였겠고 없어지지 아니하였으리라.’자손이 끊어지면 그 민족은 망하는 것인데 그 자손의 번성과 축복을 말씀하고 있는 것이다. 네가 나의 명령에 주의하였더라면 하는 말씀을 네가 나의 복음에 주의하였더라면으로 바꾸어 봐라. 그러면 우리 후대도 우리처럼 주님이 싸워주시는 싸움을 하게 된다. 그래서 각계 각층에서 자기 일에 승리하며 사탄, 저주, 지옥 권세에 빠진 사람들을 건지는 일을 대행할 수 있게 된다. 하나님의 배경을 믿으며 공의와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후대가 된다. 나중에 공직자 청문회 나간다고 해도 문제가 없다. 이런 사실을 믿기 바란다. 그러면 부모들은 어린 후대들에게 우선적으로 무엇을 도와 주어야 하겠는가? 두 가지만 얘기 하겠다.
2. 후대들의 영적상태를 도와주어야 한다.
1) 우리가 후대가 불신자 상태로 자라나면 절대 안된다.
불신자는 영이 죽어있었기 때문에 하나님께 대한 인식도 안되고 하나님 떠난 상태에서 기본적인 불안, 두려움, 연약함 허망함, 염려를 깔고 살게 된다. 안전의 동기와 자존심의 동기에 일생 매여 살아가게 된다. 이것이 임마누엘 누리기 전까지는 사탄의 통로가 되는 줄도 모르고 사는 것이다. 우리 후대가 임마누엘 누리기 전까지는 24시 3,6,11장의 내가 주인이 되고 그 속에서 형성된 체질 속에서 자라나게 된다. 태어날 때부터 갖고 있는 불안함 두려움 연약함 공허함을 내면에 갖고 있는 채로 자신의 머리와 의지력과 방법으로 살아가게 된다. 그러면서 먹고 사는 것, 세상 경쟁하는 구조 속에서 몸부림치며 살아가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이런 불신자 체질이 형성되지 않도록 영적상태를 바꾸어 주어야 한다. 그리스도의 비밀을 누리는 말씀의 행복, 기도의 행복을 맛보도록 해 주는 것이다.
2) 보통 부모들은 자기 염려와 동기를 갖고 자식들에게 인본주의 교육을 시킨다.
여러분은 안그렇지만 그리스도의 비밀을 알고 기도로 임마누엘을 누려라 이렇게 가르치는 부모가 몇 명이나 될까? 불신자는 99프로 염려교육을 시킨다. 문은 꼭꼭 잠가야 한다. 모르는 사람 따라가면 안된다. 이상한 아저씨들 조심해라. 차 조심해라. 늦게 들어오면 안된다. 공부 못하면 안된다. 열심히 해야 된다. 그렇지 않으면 좋은 대학 못간다. 전부 다 안전과 자존심을 근거한 염려 교육이다. 이것을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대학에 들어가기까지 집중 교육한다. 우리는 모든 두려움과 불안은 하나님 떠난 영적문제에서 온 것임을 자녀들에게 가르쳐야 한다. 후대들에게 우리는 그렇지 않아도 된다는 믿음의 교육을 시켜야 한다. 신분 권세를 바로 알려주어야 한다. 잘못된 체질이 각인이 뿌리내리지 않게 하고 그것을 뒤집는 복음 교육을 해야하는 것이다. 실제 영적상태를 바꾸어서 생활할 때 어떻게 승리하는지 맛보게 하는 교육을 해야 한다. 부모님들이 주님이 싸워주시는 싸움을 하게 되면 후대들을 살피면서 이해하면서 이 일을 할 수 있다.
3. 부모는 좋은 체질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체질이란 계속 같은 생각을 하고 같은 것을 반복하므로 습관이 체질이 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후대에게 임마누엘 누리는 좋은 습관을 만들어 주는 것을 일번으로 해야 한다. 모든 걸 기도로 처리하는 법을 어릴 때부터 가르치는 것이다. 하나님이 모든 것보다 우선임을 예배 우선을 통해 배우게 해라. 이 예배의 축복을 가정으로 연결되도록 도와 주어야 한다. 가정과 연계사역이 되어야 한다. 가정에서 좋은 습관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이것이 초등학교 때 결정이 난다. 어릴 때부터 불안과 염려에 빠져서 긴장하고 조급해서 일처리하는 체질에 빠지지 않도록 도와 준다. 보통 중독은 재미있거나 아니면 답답하고 스트레스 받는 것을 풀기 위해서 반복하다 보면 습관성이 되고 습관성이 중독이 된다. 그러나 우리 후대가 임마누엘을 누리게 되면 절대 여기에 빠지지 않는다. 렘넌트 7명같은 후대들이 나올 수 있다. 사람의 전인에 영향을 미치는 곳이 인간 영혼 부분인데 이 영혼 부분에 역사하시는 성령께서 마음상태, 생각상태를 다 잡아주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실제 성령의 통치를 누리는 기도로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도록 어릴 때부터 도와 주는 것이다. 그리고 인도받은 것, 깨달은 것, 잘 안되는 것들을 가정에서 부모와 포럼하는 시간을 가지면 이 아이는 영적 체질로 자라날 수 있게 된다. 부모가 어린 후대에게 도와주어야할 것 두 가지를 기억해라.
결론
오늘 본문에 이스라엘 백성이 나의 명령에 주의하였더라면 네 평강이 강과 같았겠고 네 공의가 바다 물결 같았을 것이라고 했다. 이스라엘이 이것에 실패했기 때문에 포로 속국 되었다. 하나님은 자기 소원을 실패할 수 없으시기에 자기 아들을 그리스도로 보내셨다. 그리스도로 부모는 참된 전환을 먼저 경험할 수 있다. 참된 전환이 된 부모를 통해 후대가 참된 전환할 수 있게 된다. 우리가 먼저 그리스도의 비밀과 왜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시는 절대 방법이요 완전한 방법인지 분명히 알아야 하겠다. 우리는 내 생각에 빠지지 않고 계속 주님이 싸워주시는 싸움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이걸 통해서 후대의 영적상태를 도와주고 좋은 체질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거기서 중고시절에 자기 달란트를 발견케 되고 대학에서 전공 통해 전문성을 기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본교회메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5월8일 주일예배 - 여호와의 증인인 이스라엘 (0) | 2022.05.08 |
---|---|
2022년5월4일 수요예배 - 전환된 사람이 전환시킬 수 있다 (0) | 2022.05.04 |
2022년4월27일 수요예배 - 이사야서의 메시야 예언 (0) | 2022.04.28 |
2022년4월24일 주일예배 - 이사야서의 그리스도에 대한 예언 (0) | 2022.04.24 |
2022년4월20일 수요예배 - 비교 불가능한 하나님의 능력과 우리의 권세 (0) | 2022.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