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교회메세지

2022년9월11일 주일예배 - 공생애 사역을 시작하면서(눅4장)

by 현상금 2022. 9. 11.

공생애 사역을 시작하면서(4:14~22, 31~44)

 

 

 

오늘 코로나로 많은 분들이 빠졌다. 다 잘 치유 회복되도록 기도부탁 드린다. 우리에게 문제는 삶의 주객과 체질을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우리가 삶의 주객과 체질을 정말 바꾸게 되면 어떻게 되겠는가? 모든 문제가 실제 기회가 된다. 이게 제자화의 지름길이다. 저는 지금 모든 일과 문제를 다 이렇게 처리하는 고백을 하고 있다. 그랬더니 정말 주 성령께서 하나 하나 처리해 주시는 것을 체험하고 있다. 이것만이 그 동안 우리가 빠졌던 3,6,11장의 함정과 그 속에서 형성된 체질이 치유되는 길이 된다. 더 나아가 일과 문제 앞에서 승리하고 성경적 전도운동 속으로 들어가는 방법이 된다. 우리는 일이나 문제 앞에서 눌리거나 조이거나 연약해질 수 있지만 우리 속에 성령님은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그럴 수 있지만 성령님은 모든 능력이 있다는 것을 고백하면 승리한다. 이번 주도 이런 삶의 방식으로 삶을 처리하므로 모든 문제가 기회가 되기 바란다. 우리가 배경을 믿고 우리 안에 계신 주님을 믿기 때문에 그렇다.

지난 주에 우리는 예수님의 세례와 시험에 관한 말씀을 보았다. 오늘은 예수님이 공생애 사역을 시작하면서 하신 말씀을 살펴보고자 한다. 회당에서 선포하신 말씀이 나온다. 이 선포하신 말씀을 주님은 공생애 기간동안 실제 실행해 보여주셨던 것이다. 그 내용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저와 여러분도 예수님이 행하셨던 일들을 대행하는 축복이 있기를 바란다.

 

1. 광야 시험 후 사역을 시작하시다.

1) 예수님이 광야 시험에서 승리하신 이후 성령의 능력으로 갈릴리 지역에 돌아오셨다.

갈릴리 지역은 예수님의 주활동 무대였다. 자라나신 장소인 나사렛도 있고 가버나움도 있다.(지도) 회당에 들어 가서 가르치는 사역과 병든 자를 고치는 사역을 주로 하셨다. 16절에 보면 예수님이 나사렛에 있는 회당에 들어가셔서 사61:1~2의 말씀을 펴서 읽고 이 말씀이 오늘날 너희에게 응하였다고 하셨다. 17~19절에 그 내용이 나온다. 이것은 메시야 사역과 관계된 예언의 말씀인데 희년과 같은 축복을 성취시키시는 분이 자신이라는 것이다. 예수님은 가난하고 눌리고 포로되고 눈 먼 자들에게 관심이 많으셨다.

왜 그렇겠는가? 3장 사건 이후에 세상은 힘의 논리로 지배하는 세상이 되었다. 그래서 예수님은 실제 사회적 약자인 가난한 자, 과부나 고아, 장애자, 이방인 나그네들을 불쌍히 여기셨다. 그들에게 희년의 축복이 이루어졌다고 선언하신 것이다. 25장에 보면 희년은 이스라엘의 모든 노예가 해방되고 빚이 탕감되고 토지가 본래 소유주에게 돌아갔다. 50년에 한 번씩. 이런 희년은 하나님의 사회정의와 사랑을 실천하는 해인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소원이였다. 가나안 땅에 하나님의 통치가 구현되고 하나님 나라가 세워지는 것이기 때문이셨다. 그러나 이것을 이스라엘 백성이 제대로 지키지 못했기 때문에 책망과 징계의 원인이 되었다. 예수님은 이런 희년이 자기를 통해 실현될 것을 말씀하신 것이였다.

2) 예수님은 사회주의 운동가이신가?

이 세상 사회주의 운동가들은 영적문제를 모른다. 초기 사회주의 운동가들은 유물론을 바탕으로 이론을 정립했다. 이 세상의 문제의 진짜 원인은 모른채 표면적인 문제만 본 것이다. 그래서 인간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표면적인 문제만 해결하려고 애썼다. 사회구조적 모순에서 오는 경제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려고 애쓴 것이다. 그러나 예수님은 영적문제에 빠져있는 인간의 영혼을 구원하시고 영적문제의 결과로 초래된 육신문제, 생활문제까지 해결해 주시는 것이다. 전인구원의 축복을 주시는 것이다. 그래서 복음을 전하면서 많은 병든 자들을 고쳐주신다. 그리고 귀신을 쫒아내어 주셨다.

33~35절에 보면 예수님이 가버나움 회당에 들어가셔서 귀신들린 사람들을 만나 고쳐주셨다. 귀신들이 예수님을 알아보고 크게 소리를 질렀다. 그러자 잠잠히 하고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하셨다. 그러니깐 귀신이 그 사람을 넘어뜨리고 나갔다. 40~41절에서도 보면 병자들을 고치는 중에 사람들에게서 귀신들이 나가는 사건이 나온다. 예수님은 사회주의 운동가가 아니고 그리스도이시기 때문에 귀신들을 내쫒으면서 질병을 고치는 일을 하셨다. 3장에서부터 시작된 영적문제와 육신문제를 다 해결하시는 것이였다. 43~44절에 보면 예수님을 떠나지 못하게 하자 이런 말씀을 하셨다. “내가 다른 동네들에서도 하나님의 나라 복음을 전하여야 하리니 나는 이 일을 위해 보내심을 받았노라

이로써 우리가 예수님이 세상에 그리스도로 오셔서 행하신 주사역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나라 복음을 전하는 일을 하셨다. 그것은 단지 말로만 아니라 실제로 치유 하시면서 복음을 전하신 것이다. 성령의 능력으로 귀신도 쫒아내 주시고 병도 고쳐주셨다. 이것은 하나님 나라의 통치가 이 땅에 임한 증거를 보여 주신 것이였다. 예수님은 이렇게 사회주의 운동가가 못하는 일을 하셨다. 진정한 전인치유를 통한 사회개혁을 하시는 것이였다.

12제자를 파송하실 때나 70인 제자를 파송할 때도 병든 자를 고치고 귀신을 쫒아내면서 천국복음을 전하라고 하셨다. 그러면서 자기의 권능을 주셨다. 14:12에 보면 예수님의 사역을 우리도 할 것을 말씀하셨다. “진실로 진실로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나의 하는 일을 저도 할 것이요 이보다 더 큰 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라”. 그 성취가 오순절 이후 제자들도 실제 그 일을 대행할 수 있게 되었던 것이다.

 

2. 왜 강단에서 주의 말씀에 절대 믿음과 순종의 체질이 되도록 계속 강조하는 것일까?

1)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우리가 권세를 누릴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셨고 우리에게 임하신 삼위 하나님께서는 모든 능력이 있으시기 때문이다.

믿고 순종하는 체질이 되면 주님이 이루시는 하나님 소원에 우리를 쓰임받게 하신다. 그것도 성경적 전도방법으로 이루시는 구원역사에 쓰임받게 하신다. 지금 이 땅에 남아있는 자기 종들과 교회를 통해서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고자 하시는 것이다. 오늘 이것이 더 확실히 믿어지기 바란다.

2) 우리는 시대를 더 영적인 눈으로 봐야 한다.

우리 시대에 사탄이 어떻게 공격하고 있는 지 봐야 한다. 지난 주 오후예배 때 동성애 대한 영상을 보았다. 그 배후에는 숨은 전략이 있다고 했다. (지도) 이 지도가 무엇을 나타내는지 알겠는가? 동성결혼이 합법화된 나라들이다. 미국, 캐나다, 남미의 나라들, 유럽의 나라들, 남아프리카 공화국, 호주 등이 그렇다.(202028개국) 과거 기독교가 부흥했던 나라들을 이미 흑암에 다 정복된 것이다. 이런 흐름이 전세계에 미치고 있는데 이것을 신좌파(신맑스주의)들이 하는 성혁명 운동이라고 했다. 공산주의자들이 구소련과 동구유럽의 공산주의 붕괴되면서 고민했다. 가만보니 공산주의가 안먹히는 나라가 기독교가 강한 나라들이였다. 그래서 이들이 고안해 놓은 것이 성혁명을 통해 가정과 교회를 해체하는 전략을 쓰게 된 것이다. 이것이 성혁명이요, 성주류화 운동이다. 가정에서부터 남,녀 간의 불평등이 시작되었기 때문에 가정을 파괴하고 자유로운 성생활을 해야 한다고 한다. 처음 공산주의는 경제평등을 주장했지만 지금 신맑스주의는 성평등, 성혁명을 주장한다. 이 운동이 우리나라에서도 진행되고 있다. 이 사상에 영향받은 사람들이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법제화하기 위해 지금까지 투쟁한다. 8번 국회 안건으로 상정시켰다. 퀴어축제를 주도한다. 한국교회(길원평교수, 염안섭원장, 김지연약사)가 이걸 애써 막고 있다. 이 법이 통과되면 동성애 대한 비판 설교못한다. 거리에서 전도하면 벌금을 내거나 법적 구속이 된다. 유치원 때부터 동성애, 동성결혼, 성전환 합법화 교육을 하게 된다. 미국에서는 이미 이를 반대하면 증오 범죄자로 취급한다. 한 달에 한 번 무지개 옷을 입어야 하고 적극적으로 호응해야 한다. 기독교 가치관을 완전 무너뜨린다. 사탄은 젠더 이데올로기를 가지고 정치 교육 문화를 파고드는 것이다. 이렇게 보면 지금 전세계를 어떻게 사탄이 흑암으로 멸망으로 몰고 가는지 알 수 있다.

 

3. 이런 시대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

큰 핍박 가운데서도 오순절 마가다락방의 성령의 충만을 통과한 초대교회는 승리했다. 전도 전혀 불가능한 상황인데 전도운동이 일어났다. 여러분이 체질 변화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영육으로 희년의 축복을 누리게 된다. 이것이 하나님의 절대 소원이기 때문이다. 그리스도께서 237나라까지 하나님의 절대 소원이 이루어지는 일에 믿음과 순종이 체질된 교회를 쓰고자 하신다.

 

결론 - 여러분이 실제 행할 것이 있다.

1. 어떻게 나의 영적체질을 위한 영적시스템을 만들어 나갈 것인지 결정 실천해야 한다.

사탄은 기독교 국가들을 성혁명을 통해, 삼단체를 통해 장악해 가고 있다. 그래서 교회는 교사와 부모가 하나되어 후대에게 영적시스템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교회 시스템과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 할 수 있으면 방과후 학교, 대안학교를 해야 한다.

2. 이런 시대를 두고 나의 CVDIP는 무엇인지가 분명히 나와야 한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이 무엇이라고 했는가? 하나님의 나라 복음을 전하는 일을 하는 것이라고 했다. 성령의 능력으로 전인 치유사역을 하면서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전하는 일을 하신 것이다. 진정한 인간개혁, 사회개혁을 목적으로 하신 것이다. 이 일에 우리를 통로와 도구로 사용코자 하시는 것이다. 후대가 CVDIP가 분명히 갖도록 해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