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동안 귀신들린 여인의 치유(눅 13:10~17)
1. 칼빈주의 5대 교리
전적 타락, 무조건적 선택, 제한 속죄, 불가항력적 은혜, 성도의 견인(굳을 견, 참을 인) - 성도에게 어떤 어려움이나 시험이 와도 굳건히 참아내어 승리한다는 말
2. 롬 8;28절에 보면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3. 어떻게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겠는가? - 두 가지 이유
1) 하나님 자녀는 어떤 문제가 와도 절대주권의 하나님이 이루시는 언약 성취의 과정 속에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불신앙만 안 하면 된다.
2) 하나님 자녀 속에 계신 성령께서 24시 모든 상황 가운데서 인도해 주시기 때문이다.
롬8: 26~27절에 성령께서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성도를 위하여 하나님의 뜻대로 간구하여 주신다고 되어있다. 그래서 기도 시간이 교훈 받고 가르침 받고 인도받는 시간이 된다. 치유시간이 된다. 육신의 생각을 영의 생각으로 바꾸는 시간이 된다. 여러분은 약해도 괜찮고 부족해도 괜찮고 눌려도 괜찮고 사탄의 공격 당해도 괜찮다. 다 기회가 된다.
- 성도에게 문제는 선용 된다. 겸손케 만들고 문제 해결을 구하기 전에 먼저 자기를 돌아보게 만드신다. 그때 성령께서 영의 생각과 영의 말씀, 영의 깨달음, 가르침으로 인도하신다. 그래서 하나님과의 관계가 먼저 회복되고 그다음 자기 필요를 위한 기도를 하게 하신다. 그래서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된다.
- 우리는 문제에서 승리하는 정도가 아니라 주님의 구원역사에 통로로 부르심을 받았다.
1. 18년 동안 귀신들린 여인의 치유
1) 원인은 귀신. - 영적인 병이고 인력으로 해결할 수 없는 병이었다.
2) 일방적 선언 - “네가 네 병에서 놓였다”. 믿음에 대한 언급이 없었다.
3) 단 한 가지 단서는 16절 - “18년 동안 사탄에게 매인 바 된 이 아브라함의 딸을 안식일에 이 매임에서 푸는 것이 합당하지 아니하냐” 주님은 그녀가 아브라함의 딸이기 때문에 고쳐 주셨다. 그것도 의도적으로 안식일에 고쳐 주셨다. 주님은 지금도 택함 받은 언약 백성을 찾아 구원하시는 일을 하고 계시다.
4) 우리의 기준으로 사람을 보면 안 된다. - 우리 느낌으로 판단하지 말아야 한다. 어떤 12가지 운명에 빠진 죄인도 주님이 원하시면 구원하실 수 있다는 생각을 해야 한다. 하나님의 눈으로 봐야 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믿는 생각으로 봐야 한다.
5) 제자는 충성된 자 중에도 있고, 완전 불신자 중에도, 완전 병든 자 중에도, 신끼가 있는 우상숭배자 중에도 있다. - 주님은 어떤 흑암 세력도 정복하시고 그 가운데 빠진 사람을 구원하실 수가 있으시다. 그러므로 능력의 성령님에 대한 믿음이 여러분에게 있기 바란다.
2. 주님이 어떻게 하면 여러분 속에서, 여러분을 통해서 이런 일을 하실 수 있겠는가?
1) 여러분이 삶의 주체와 체질을 바꾸는 기도를 계속 할 수 있어야 한다. - 창 3,6,11장의 내가 주인이 아니고 그리스도가 주인이 되며, 인본주의 체질이 아니라 믿음과 순종의 체질이 되어야 한다. 나라는 것이 없어져야 한다. 창 3,6,11장의 나를 십자가에서 죽은 나로 인정하는 것이다. 그래야 여러분 속에서 주님이 주님의 동기로, 주님의 능력으로, 주님의 소원으로 역사하실 수 있다.
2) 여러분은 주님의 소원과 관심과 생각에 인생 방향을 맞추어야 한다. - 그래서 제일 좋은 것은 하루에 세 번 정시기도 하는 것이다. 그러면서 삶의 주체와 체질을 계속 바꾸는 거다.
3. 우리는 주님이 하시는 일을 믿는 기도를 해야 한다.(기도 모범)
예수님 십자가에서 모든 것 이루어 주신 것 감사합니다. 십자가에서 대속 제물이 되어 주심으로 아담을 범죄께 해서 아담의 전 후손을 저주와 지옥 운명에 빠뜨려서 지배하고 군림하던 사탄의 머리를 박살 내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사탄이 패배하고 내어 쫓기고 정복당하도록 해 주신 것 감사합니다. 성도가 저를 이기고 세상을 이기고 죄를 이길 수 있도록 삼위 하나님 누릴 수 있는 권세를 주신 것 감사합니다. 전 인류 구원의 문을 활짝 열어 주시고 보좌에 오르셔서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것을 감사합니다. 실제 전 인류를 향해 정복과 구원역사를 필역하시고 나라를 회복하여 아버지께 바치기 위해서 주님이 아버지로부터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부여받으신 것을 믿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보좌 통치하시면서 만 주의 주, 만 왕의 왕이 되시고 동시에 교회의 머리가 되신 것을 감사합니다. 교회에 성령의 권능을 주셔서 주의 일을 대행케 하시는 것을 믿습니다. 이제 저도 이 대열에 참여 되어 주의 종으로, 전도 제자로, 70인 제자로 세워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영의 생각과 영의 말씀으로 제가 어떻게 3,6,11장의 함정과 체질 속에 빠져있었는지 알게 하시고 거기에서 빠져나오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제 거기에 다시 빠지지 않도록 성령께서 영의 생각으로, 3,6,11장의 감정과 생각을 이기고 극복하고 능가하도록 하심을 감사합니다. 저의 주객과 체질을 바꾸어 주시고 저를 24시 믿음과 순종의 제자로 바꾸어 주시는 것을 감사합니다. 이제 1도 나로 반응치 않고 24시 성령으로 반응하는 제자 되게 하옵소서. 가나안 정복을 전능하신 하나님이 싸워 주신 것처럼 이제 그리스도께서 보좌 통치하시면서 권능의 성령으로 어떤 흑암 세력도 정복하시고 그 가운데 빠져있는 12가지 운명의 사람을 건져내심을 믿습니다. 제게 주어진 성도의 7가지 권세를 누리게 하심을 믿습니다.
→ 그러면서 기도 권세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런 기도를 계속한다면 반드시 성령 역사의 통로가 된다. 여러분이 주님이 이루시는 구원역사에 손발로 쓰임 받게 된다.
→ 성령께서 기도의 권세, 말씀의 권세, 중보기도의 권세, 명령하는 권세, 문제와 일을 감당하는 권세, 전도와 전도 운동의 권세를 누리게 하신다. 그리고 어떤 사람 놓고 집중 중보기도할 수 있는 마음을 주신다. 환우들을 위해, 전도 대상자를 위해, 후대와 자녀를 위해 집중기도할 수 있게 된다. 그 기도가 상달 되어 그리스도께서 보좌에서 응하시고 응답 역사해 주신다. 그래서 전도문, 제자문이 열린다.
결론
주님이 아버지 소원을 주님의 능력으로 이루시는 일에 우리를 일꾼으로, 도구로 쓰신다. 주님이 능력으로 이루시는 예수 생명 운동, 예수 능력 운동, 예수 치유 운동에 쓰임받게 되는 것이다.
'본교회메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1월25일 수요예배 -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눅 15:11~32) (0) | 2023.01.25 |
---|---|
2023년1월22일 주일예배 - 탕자의 비유(눅15:11~32) (0) | 2023.01.22 |
2023년 1월15일 주일예배 - 18년 동안 귀신들린 여인의 치유(눅 13:10~17) (0) | 2023.01.15 |
2023년1월11일 수요예배 - 청지기의 자세 (0) | 2023.01.11 |
2022년 1월 8일 주일예배 - 청지기의 자세 (눅12:32~48) (0) | 2023.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