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교회메세지

2023년 8월 27일 렘넌트헌신예배 - 렘넌트가 성공할 참 이유(마6:31~33)

by 별종외계오동 2023. 8. 27.

 

 

렘넌트가 성공할 참 이유 (6:31~33)

 

모든 사람은 성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그런데 여러분은 성공해야 할 참 이유를 알아야 한다. 렘넌트는 세상 성공만 바라서는 안 된다. 세상이 지금 어떤 운명, 재앙에 빠져있는지를 잘 알고 참 성공을 해야 한다. 이걸 모르면 성공해 놓고도 같이 재앙에 빠진다. 지금 세상은 하나님을 떠나서 사탄 삼 저주(영적, 환경, 육신의 저주) 지옥 운명에 빠져있다. 이걸 알면 우리의 성공은 목적이 아니고 세상 살리는 수단이 되어야 한다. 이걸 알아야 진정한 세상 살리는 파수 망대가 된다. 초등부에서는 몇 주 동안 북한과 탈북자 얘기를 하면서 그것과 비교하여 우리가 받은 구원의 축복을 설명하였다.

 

2. 렘넌트는 이거 지난번에 본 사진이다.

- 북한에서 압록강을 건너다가 물에 빠져 죽은 시체다. 아마 중국 쪽으로 넘어가다가 빠져 거나 총에 맞아 죽은 것 같다. 그게 강가로 떠내려가 얼은 것 같다. 어른도, 아이도 아니고 십대 후반 같다. 탈북자가 죽는 경우가 많다. 중국 가서 체포되어 북송되어 감옥 가거나 죽거나 한다. 탈북자는 죽을 고비를 여러 번 거쳐서 대한민국에 온다.

 

3. 이 사람들은 다행히 다른 나라를 거쳐 인천공항으로 들어온 탈북자들이다.

- 지금까지 이런 탈북자가 약 34,000명 된다. 이건 통일부에서 발표한 숫자이다.

- 탈북자들이 우리나라에 들어왔을 때 충격을 받는다. 무슨 충격을 받겠는가?

- 우리나라 발전된 것 보고 충격받는다. 남한과 북한의 경제 차이는 40~50년 차이가 난다. 인천공항에서부터 시작하여 도로, 자동차, 빌딩을 보고 놀란다. 심지어 우리는 일상적인 것 갖고도 그들은 놀란다. 그만큼 경제 차이, 문화 차이가 크기 때문이다. 코로나 봉쇄로 이후 지금까지 아사자(굶어 죽음)가 급증하고 있다. 초등부 오전 예배 때 북한은 지금 국가적 저주를 받았다고 했다. 교회와 성경을 다 없앴고 김일성 김정일 우상화를 하였다. 그 결과 영적 저주, 환경 저주, 육신 저주가 와 있다. 반면 남한은 하나님을 섬기면서 엄청난 차이로 발전하고 있다. 우리는 당연한데 이들이 놀라는 것이 어떤 것들이 있겠는가? 세 가지만 말해 보겠다.

 

4~5. 흰쌀밥(상위 1프로만 매일 먹음)이고 바나나(평생 한 번 먹고 싶어하는 음식)고 우리나라 24시 전기 들어오는 것이다. 롯데 월드타워(123)를 보면 얼마나 놀랄까요?

- 이들이 대한민국 국민이 되는 순간 이 모든 것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왜 그럴까? 운명과 신분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의 국력과 경제력과 문화 혜택을 다 누릴 수 있게 된다. 소속이 바뀌는 순간 대한민국 국민의 신분 권세를 누리게 된다. 이들이 돈 벌면 롯데 월드타워에서도 잘 수 있다. 그만큼 어디 소속이냐, 어떤 신분이냐가 중요하다.

 

6. 대한민국에서 충격받을수록 북한에 대해 세 가지 생각을 한다고 한다.

- 1) 그들이 배웠던 것이 다 거짓이고 속았다는 것, 2) 북한(김일성 세습) 정권이 얼마나 악하다는 것, 3) 한시라도 빨리 가족들을 데리고 외야 하겠다는 생각을 함.

 

7. 여러분은 이것을 우리가 예수님 믿어 구원받은 것과 비교할 수 있다.

- 구원이란 사탄의 나라에서 하나님 나라로 옮겨진 것이다.

- 26:18절에, 우리가 구원받은 것을 어둠에서 빛으로, 사탄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것으로 말씀하고 있다. (어떤 사람은 탈북할 마음을 먹고 10년을 준비하다가 우리나라에 온 경우도 있다. 이 사람은 자기 인생의 최고 결정이 대한민국에 온 것이라고 한다.)

- 그렇다면 여러분은 이 세 가지 질문에 분명히 답을 할 수 있어야 한다.

1) 우리는 어디서부터 구원받았는가? 사탄 저주 지옥 운명에서 구원받았다.

2) 우리는 어떻게 구원받았는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와 성령으로 구원받았다.

3) 우리가 구원 받은 자의 축복을 얼마나 알고 누리고 있는가? 우리가 얻은 구원의 축복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탈북자가 남한에 와서 대한민국의 국력과 경제력과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지 않는가?

여러분은 하늘 보좌의 배경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 삼위 하나님의 배경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 여러분 안에 모든 능력의 그리스도께서 주인이시다. 그리스도께서 성령으로 지혜, 말씀, 은혜, 능력을 주실 수 있다. 여러분 속에 영혼과 마음과 생각이 있는데 성령께서 임해서 영혼과 마음에 평안, 자유, 기쁨, 말씀의 영감, 기도의 축복을 다 주실 수 있다. 어려움을 당했을지라도 내가 어떻게 하지 하면서, 고민하고 긴장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이 보좌 통치하시면서 여러분 속에서 성령으로 통치해 주시는 것이다. 기도하고 공부하면 예수님이 그 공부를 잘할 수 있도록 집중력과 지혜와 평안과 기능을 잡아 주신다. 근데 여러분이 자꾸 육신적인 것, 재미난 것에 빠져서 사탄은 기도 못 하게 만든다. 주님이 성령으로 통치하시는 것을 놓쳐버리게 만든다. 그리고 기도하려고 하면 기도가 잘 안 된다. 그게 문제지 여러분 속에는 어마어마하신 분이 계신다. 여러분을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셨고, 사탄을 이미 이겨놓으셨고, 세상 모든 것을 다스리시는 분이 성령으로 와 계신 것이다. 그걸 누릴 수 있는 권세가 와 있다. 그래서 이제 내가 주인되어 창 3, 6, 11장의 체질로 살지 말고 주님을 매일 인정하고 신뢰하고 기뻐하고 의탁할 수 있기 바란다. 이것이 체질만 되면 된다. 그러면 안팎으로 인도 받는다. 세상 살리기 영적 파수꾼이 된다.

 

8. 우리가 이제 하나님 소원과 관심과 생각에 우리의 방향과 관심과 생각을 맞추면, 우리의 공부, 직업, 기능은 전부 주님이 주인이 되신다. 책임져 주신다.

- 대상 29:11~12의 하나님이 내 하나님이 되신다. 6:31~33을 말씀하신 주님이 내 주님이 되신다.

 

9. 하나님의 소원에 방향 맞춘 죠지 뮬러는 5만번 기도 응답과 15만명 고아를 길렀다고 했다. 이런 일이 자기 힘으로 가능했을까?

- 그가 고아 사업을 한 3 가지 이유가 있다고 했다.

(1) 믿음의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증명하기 위해서. (2) 고아들을 복음으로 교육하기 위해서. (3) 고아 사업 하면서 선교사를 후원하기 위해서

- 그는 시편 68:5의 말씀을 언약으로 잡았다. 이 말씀을 잡고 고아 사업은 하나님이 뜻이라고 확신하였다. 그는 어떤 일을 할 때 자신의 한계를 생각지 않고 다만 그 일이 하나님의 뜻인지를 생각했다고 한다. 하나님의 뜻에 일치하면 백프로 응답 될 것을 믿고 기도했다. 늘 즉각 즉각 응답받은 것은 아니다. 아슬아슬하게 응답받을 때도 많았다. 몇 년씩 기도하다가 응답받을 때도 있었다. 하지만 하나님은 언제나 정확한 시간표에 응답해 주셨다.

 

10. 여기는 어디겠는가? - 한동대 캠퍼스

코로나 규제가 풀리면서 지난해 2학기 때부터 한동대 전도 캠프를 시작했다. 작년 2학기 때 만난 학생이 10명이었고 올해 1학기 때 만난 학생이 11명이었다.

1학기 때 만나서 지금까지 다락방 하는 학생이 있다. 처음 만났을 때 율법주의 신앙관을 갖고 있었는데 자기는 죄가 많아서 지옥 갈 것 같다고 했다. 이 학생을 매주 만나 다락방을 했는데, 말씀 들을 때마다 눈빛이 은혜받는 눈빛이었다. 이 학생 전공이 음향 전공이다. 앞으로 영화 음향 전공 교수가 되고 싶다고 했다. 몇 주 전에 죠지 뮬러에 대한 얘기를 해 주었다. 그랬더니 자기는 그동안 목사님 말씀을 들으면서, 음향 교수가 되어서 복음 가진 제자들을 키우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자기도 선교를 위해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는 것이다. 그런데 오늘 죠지뮬러의 얘기를 들으니 자기 비젼과 같다는 것이다. 그런데 오늘 더 은혜받은 것은 자기도 죠지 뮬러처럼 믿음의 기도를 통해 하나님이 증명되기를 기도하는 것이 첫 번째라는 생각을 했다는 것이다. 이 학생을 하나님이 기르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가 묻기를 그동안 어떻게 나를 신뢰하면서 은혜를 받았느냐고 물었다. 그랬더니 목사님 말씀이 다 성경적이지 않느냐고 하더라. 지난 15일 제 생일 때 카톡으로 선물을 보내어왔더라.

오늘 청년들, 그리고 주일학교 렘넌트들! 죠지뮬러가 가졌던 세 가지 이유를 여러분도 잡기 바란다. 그러면 여러분이 하나님의 소원에 통로가 된다.

 

11. 선교사님들 사진 우리 교회 비젼은 237 치유 서밋운동 하며서 5 나라 3가지 동역이다

- 선교지 가면 복음 한 번도 듣지 못한 사람이 너무 많다. 그리고 이들 선교사님들에게 함께 일할 선교사가 너무 많이 필요하다. 여러분이 죠지 뮬러처럼 세 가지 이유를 갖고 기도한다면 이 일에 여러분 공부와 업이 사용될 것이다. 여러분이 직업 선교사로, 목사 선교사로 갈 수도 있다.

 

12. 이 시간은 미리 광고한 것처럼 메시지 잡고 10분 기도시간을 갖겠다.

이 시간 말씀을 붙잡고 여러분의 비젼을 위해 기도하겠다. 무엇을 위해 살겠으며,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기도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