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교회메세지

2021년6월16일 수요예배 - 결단의 촉국

by 현상금 2021. 6. 20.

결단의 촉구

 

우리는 매일 믿음의 결단이 필요하다. 삶의 방식이 전환 되어야 한다.

살전5:16~18, 2:13~14, 15~16, 2:20, 2:6~7, 4:6~7, 고후4:7, 3:17 되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그동안 각인되었던 체질도 치유 회복된다.

그러면 6:10 주안에서와 그의 힘의 능력으로 강해진다. 1:29 내 속에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해 수고할 수 있다. 4:13처럼 내게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이 사람은 치유 시간표가 아닌 정복의 시간표로 들어갈 수 있다.

 

1. 불신자와 신자의 근본 차이가 더 확실히 분별이 되어야 한다.

영적 생활이 될수록 이것이 된다.

1) 모든 사람 창3장 태생으로 근본 불안감, 공허감을 갖고 태어난다.

근본 불안감, 공허감을 깔고 3,6,11 중심으로 산다. 이 가운데서 성공하고자 한다. 자기 인본주의 지혜와 머리와 안깐힘으로 이룰려고 한다. 그러니 12가지가 심화된다. 심음의 법칙으로 불신자도 육신적 성공할 수 있다. 자신의 힘으로 살아야 하니깐 신자보다 더 노력한다. 하지만 사탄의 권세 하에 사탄이 만들어 놓은 체질대로 한다. 자기 실현을 위해서 한다. 자존심, 시기심, 질투심으로 한다. 교만 열등감 속에서 한다. 세상 성공을 목적으로 한다. 안될 때는 점봐 가면서 우상에게 빌면서 한다.

2) 반면 신자는 어떻게 성공하는가?

불신자처럼 3,6,11장 속에서 성공해서는 안된다. 우리는 성령의 능력으로 3,6,11장을 이기면서 할 수 있다. 불신자는 자기 동기를 위해 점을 보거나 우상을 섬긴다. 우리도 그렇게 주님을 나의 성공의 동기에 수단 삼을 수 있다. 그것이 바뀌어야 한다. 복음체질이 되면 전제와 시작과 과정과 목적을 달리해서 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영의 힘이 있게 된다. 서론의 말씀처럼 된다. 세상살릴 그리스도의 제자가 된다. 경제를 빛의 경제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하나님이 주신 돈을 가지고 주의 일에 기쁘게 쓰게 된다. 전도 선교에 쓰고 교회를 위해 쓰고 선한 일에 기쁘게 쓸 수 있다. 불신자가 결코 못하는 생명 살리는 일을 하게 된다. 12가지 운명에 빠진 사람을 구원받게 하고 나같은 제자 삼는 일에 쓰임받게 된다. 오직 주님이 주시는 성령의 능력으로 이것이 가능케 된다.

 

2. 하나님의 절대계획은 뭔가?

1) 구약은 가나안 정복이 하나님의 일이였고 하나님의 소원이였다.

한 편에서는 타락한 가나안 족속들을 심판하시는 일을 하셨다. 그러나 또 한 편에서는 가나안에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것이고 하나님의 통치가 실현되어 열방이 하나님께 돌아오도록 하는 것이였다. 하나님의 기름부음 받은 왕을 통해 열방까지 하나님 통치가 실현되는 것이였다. 이스라엘은 믿음과 순종함으로 거룩한 백성, 공의로운 백성, 제사장 나라 되는 것이였다. 이것이 하나님의 절대계획이였다.

2) 그러나 사사기부터 이스라엘은 자기 본분과 역할과 사명에 실패했다.

이유는 창3,6,11장을 극복 못했기 때문이다. 영적문제로 12가지 운명을 극복 못하고 빠지는 것이였다. 그래서 노예, 종 포로 속국되어 예수님 당시까지 로마 속국되었다. 온 세상이 우상숭배하는 가나안처럼 되었다. 그래서 온 세상의 심판이 작정된 것이다.

3) 이 영적문제 해결을 위해 하나님은 자기 아들을 진정한 왕인 그리스도로 보내셨다.

저를 믿는 개인에게 하나님 나라가 임하고 하나님의 통치가 실현되고 12가지 운명과 체질에서 빠져나오게 된다. 교회의 진정한 의미는 이런 사람들의 모임인 것이다. 이들을 통해서복음이 만민에게 전파되어 인류구원이 이루어지는 것이 하나님의 절대계획이다.

4) 하나님은 지금 그리스도를 통해 인류구원 역사를 이루고 계신 것이다.

인류구원 역사가 필역되면 그리스도가 재림주로 오셔서 가나안 같은 세상을 심판하시게 된다. 먼저 휴거가 있고 불신 세상을 심판하신다. 그리고 우주적 하나님 나라가 완성된다.

 

3. 이 일을 위해 우리에게 완전한 복음의 언약을 주셨다.

1) 영적 가나안 정복(전 세계복음화)이 하나님의 뜻이고 일이고 소원이다.

믿고 순종하면 어떤 가나안 세력도 하나님의 방법과 능력으로 정복해 주시는 것이였다. 영적문제로 이 축복을 누리지 못하게 되었다 했다. 12가지 문제를 극복 못하는 것이 문제라 했다.

2) 그래서 그리스도께서 이 문제를 해결하시는 것이다.

하나님의 아들이 마귀의 일을 멸하러 이 땅에 오셨다. 12가지 운명 속에 있는 아담의 전후손를 위해 예수님이 그리스도로 오신 것이다. 모든 죄인의 대표자로 대속사업을 완성하셨다. 그리고 약속의 성령을 보혜사로 보내 주신 것이다. 이제 성령으로 12가지 운명에서 형성된 체질을 치유 회복시키시는 것이다. 우리가 해결 못하는 영적문제를 해결받고 정복의 시간표 속으로 들어가도록 성령의 능력을 주시는 것이다. 세계복음화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복음의 언약을 주신 것이다. 믿음과 순종의 체질이 되면 정복의 시간표로 들어갈 수 있다. 이것이 하나님의 소원이요 절대계획이고 일이기 때문이다. 성렁충만의 복음을 약속해 주셨다.

3) 우리 삶을 통해 마6:33, 28:18~20, 1:8이 이루어진다.

우리 일, 직업, 경제, 건강, 가정 다 주님이 주인이시다. 우리는 빛의 경제의 운영자다.

 

결론

무엇을 결단할 것인가?

1. 오직 그리스도로 결론내고 체질 바뀌라

2. 전제 출발 과정 목적이 다 그리스도 되라

 

 

우리는 오직 복음이어야 한다. 모든 것 이루신 십자가 위에 서야 한다. 우리가 승리 가능하도록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다 끝내놓으신 것을 잡아야 한다. 우리는 그 발판 위에 서서 주님의 승리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