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교회메세지

2024년 2월21일 수요예배 - 절대 제자 된 중직자, 교사 (행 7:1~8, 46~60)

by 현상금 2024. 2. 21.

절대 제자 된 중직자, 교사 (7:1~8, 46~60)

 

동성결혼 합법화가 된 나라 38개국과 그 특징

1. 2001~2024 2,15 그리스(정교회 중 첫 국가)

2. 거의 선진국들 유럽 50개국 중 주요 16개국(기독교와 천주교가 융성했던 나라들이다)

3. 대륙별로도 중요한 나라들이다. - 미국, 캐나다, 호주, 남아공, 아르헨티나, 브라질, 멕시코, 칠레, 대만

영적으로 봐야 한다. 사탄이 인간을 육체화시키면서 가나안 문화에 다 빠지게 만드는 것이다. 분명히 사탄이 창 3,6,11장의 문화로 빠지게 만드는 것이다. 이게 남의 일이 아니다. 영적으로 세계를 보는 눈을 갖지 못하고 전도자의 삶을 살지 않으면 세상 문화 흐름에 굴복한다. 육신의 재미로 문화에 빠져서 안 된다. 스데반과 같은 절대 제자가 필요하다.

성도들이 먹고 살기 바쁘다. 6:31~33의 말씀을 확실히 붙잡아야 한다. “저는 전도 운동에 헌신할 테니 먹고 사는 것은 하나님이 다 책임져 주십시오고백해라.

 

1. 전도의 유익점

1) 전도는 자기 믿는 바에 대해 확증하고 확신하는 것이기 때문에 유익하다.

상대가 거부하더라도 거기에 흔들리지 않고 내가 믿는 바를 확증하고 확신해야 한다.

2) 전도하려면 깨어있어야 하고 자기 삶을 거룩게 해야 하므로 유익하다. - 전도하려면 영적 상태가 나쁘면 안 되기 때문에 항상 자기 영적 상태를 관리해야 한다.

3) 전도는 영적 싸움이기 때문에 전도할 때 영적인 힘이 필요함을 더욱 느끼게 되니 유익하다. - 그렇기에 자신의 체질 갱신을 계속하며, 주님의 1,3,8의 언약을 더욱 확실히 잡는 기회가 된다.

4) 결국 주님이 나를 통해 하시는 믿음의 전도를 터득하게 되니 유익하다- 전도는 백 프로 주님의 일이다. 누구를 만날지, 어떻게 복음을 전할지, 어떻게 영접시키고 다락방 문 열지, 어떻게 말씀 운동하며 제자 세울지, 재생산할지 내가 고민하며 애쓰는 것이 아니다. 주님이 모든 능력을 갖고 계심을 믿고 주님이 진리와 생명과 사랑과 능력의 성령으로 역사하시는 일에 백 프로 나를 드리는 것이다. 1:8의 언약을 주님이 이루시도록 나를 계속 드리는 믿음의 전도를 하는 것이다.

) 부산 세계로교회 손보현 목사 전도의 뜨거운 마음을 주셨다. 본인이 너무 확실한 전도를 하신다. 그러니 성도들에게 전도하라고 확신으로 호통을 친다.

 

2. 성령께 잡혀서 순교한 스데반

1) 공회 앞에서 성령께 잡혀 이스라엘 민족사를 설교했다. - 아브라함 때부터 시작해서 그 후손이 애굽에 내려간 일과 출애굽, 가나안 정복, 솔로몬의 성전 건립까지 거론하였다. 그러고 나서 성전 교권자들의 죄를 직접적으로 지적하였다. 성전 기득권을 가지고 하나님을 잘 섬긴다고 자처하면서도 메시아를 죽인 죄를 지적한 것이었다. 이것은 스데반이 말한 것 같지만 성령께서 스데반을 통해 그들을 책망하신 것이다. 심판주 하나님이 책망하신 것이다.

2) 성령께 잡히니 두 가지 믿음이 가능했다. - 그는 성령의 능력의 도구로도 쓰이고 순교의 도구로도 쓰였다. 스데반은 7 집사 중 한 사람으로서 첫 순교자의 면류관을 쓴 사람이다. 실패한 자가 아니라 최고 승리한 자이다. 스데반은 성령 충만하여 선지자들처럼, 교권자들의 죄를 지적하는 일을 하고 죽은 것이었다. 하나님의 마음과 말씀을 전달한 것이다. 스데반이 자기 죄의 본성으로 지적한 것이 아니라고 했다.

3) 그는 죽음 직전에 하나님의 영광과 및 하나님 우편에 서신 예수님을 보았다. - 하늘이 열리고 인자가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노라 하였다. 주님이 스데반의 순교를 격려하고 환영하기 위해서 서신 것이다. 죽음의 공포와 위협이 그를 사로잡을 여지가 없었다.

4) 60절에 스데반은 주여 이 죄를 그들에게 돌지 마옵소서 라고 기도했다. - 예수님의 최후의 기도와 흡사하다. 예수님은, “아버지 저들을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들이 하는 것을 알지 못 함이니이다하셨다. 스데반은 죄를 책망하면서도 사람을 미워하는 관점으로 본 것이 아니었다. 자기 감정으로 죄를 책망한 게 아니다.

5) 모든 사람을 전도자의 관점으로 봐야 한다. - 예수님 제대로 믿는 것은 주객, 체질, 관점이 바뀌는 것이다. 주님은 바울과 같은 박해자도 구원하여 사명자로 쓰셨다. 우리는 모든 사람을 아버지 관점으로 봐야 한다. 불신자 상태를 보는 영적 통찰력을 올바로 갖는 것이 전도의 동기가 된다. 전도는 방법이 아니라 전도자의 마인드를 갖는 것이다. 이미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 권세를 받았다. 이 권세를 바로 누리면 계속 전도 동기가 생기게 된다.

 

3. 우리는 사고 전환, 관점의 전환이 필요하다.

1) 그동안 우리의 사고 체계는 인본주의 사고 체제였다. - 하나님 중심의 생각을 하지 않고 인간 중심의 생각을 한다. 사탄이 선악과를 먹으면 눈이 밝아 하나님같이 선악을 분별할 줄 아심이라 했다. 그것은 하나님이 선악의 기준인데, 네가 선악의 기준이 될 수 있다는 말과 같은 것이다. 그 결과 만물의 척도와 선악의 기준이 인간이 되어버렸다.

2) 우리가 갖고 있는 성공 실패의 기준도 육신 중심이고 세상 중심이고 사람에게 보이는 것 중심이다. - 그런 기준으로 보면 스데반은 실패자다. 사고 전환, 관점의 전환은 인간 기준에서 다시 하나님 기준으로 바뀌는 것이다.

3) 이렇게 사고 체제가 언제 바뀔 수 있겠는가? - 우리의 사고 체제가 정말 사탄의 함정에 빠진 것이라는 사실을 알 때 가능하다. 영의 생각과 영의 말씀으로 집중할 때 사고의 전환이 일어난다. 육신의 생각과 영의 생각은 정말 반대다. 사고 전환이 되어야 사람도 하나님 관점으로 바라보고 시대 문화의 흐름에도 안 빠진다. 스데반과 같은 절대 제자가 된다.

 

결론

1. 중직자, 교사 여러분은 스데반과 같이 절대 제자로 두 가지 믿음을 갖기 바란다.

그러기 위해 서론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시대를 분별해야 한다. 사탄이 지금 동성애로 세상 전체를 바꾸려고 한다. 이때 필요한 사람이 절대 제자이다.

2. 문화에 빠지지 말고 집중의 시간을 가지라

우리에게는 이미 권세가 주어졌기 때문에 누구든지 집중하면 영적으로 살아난다. 티비 보는 시간, 유투브 보는 시간, 넷플릭스 보는 시간을 끊어라. 필요한 공부나 정보 얻는 것 말고는 끊기 바란다. 그것이 주님께 집중하거나 교제하거나 하는 일에 방해가 된다면 끊기 바란다. 사탄이 가나안 문화로 여러분의 관심과 생각을 빼앗는 거다. 20235월 한국갤럽 조사에 따르면 동성결혼 찬성이 40%, 반대가 51%로 나타났다. 18~29세 찬성은 64%이다.

3. 지금부터 나의 전도 규례를 세우고, 15차 집중훈련 전까지 예비 캠프하기 바란다.

전도를 위한 관계 형성을 해라. 저희 부부는 다음 주간 베트남 부부동반 수양회 다녀온다. 주님의 눈과 마음, 생각 24시 되도록 기도해 주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