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교회메세지

2024년 5월5일 주일예배 - 이유를 말해 줄 수 있어야 해요(딤후 3:1~5, 3:14~4:2)

by 현상금 2024. 5. 5.

이유를 말해 줄 수 있어야 해요(딤후 3:1~5, 3:14~4:5)

 

 

 

오늘은 어린이 주일이며 헌금 시간 후에 전도 포럼이 있을 예정이다. 오늘 제목이 이유를 말해 줄 수 있어야 해요 이다. 우리 교회는 다섯 나라 선교사님과 세 가지 동역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것을 위해 여러분은 전도자로서 모든 사람에게 진정한 문제의 답을 줄 수 있어야 하고 그 해결책의 답을 줄 수 있어야 하겠다. 오늘 본문 3:1~5에 보면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른다고 했다. 어떤 고통의 때가 온다고 했는가?

 

2. 말세에 고통하는 때의 특징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첫 번째가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다. 3장의 나 중심이 심해진다는 말이다. 두 번째가 돈을 사랑하며 육신 중심이다. 수단과 목적을 바꾸는 것이다. 세 번째가 자랑하며 교만하며 비방한다. 세상 성공 중심으로 살면서 자기를 자랑하고 남은 비방한다. 네 번째는 하나님이 주신 부모를 무시하고 거역한다. 그리고 하나님께 대하여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다. 그러니 성품이 악해진다.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모함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하지 아니하며 배신하며 조급하며 자만하며 쾌락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한다. 사람들이 패(어그러질)역해지는 것이다.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겉으로는 경건한 채, 거룩한 채 하는데 실제는 그렇지 않다. 경건하게 살 때 성령께서 주시는 능력은 모른다는 말이다. 너는 여기서 돌아서라고 하신다.

 

3. 여러분은 왜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오는지 이유를 말해 줄 수 있어야 해요?

이렇게 되는 진정한 원인을 말해 줄 수 있어야 한다는 말이다. 표면적으로 보면 말세에는 먹고 살기에 더 힘들어져요. 그래서 창 3,6,11장의 죄의 본성이 더욱 노골화 되어요, 사람들은 양심의 가책 없이 죄를 저질러요. 어린아이들도 그렇게 되어요. 지난 주 뉴스에 보니깐 14살짜리 중학생이 아파트 단지에서 80세 할머니를 뒤에서 칼로 찔렀다고 해요. 뒷목 쪽을 찔렀다고 해요. 여러분은 이렇게 되는 근본적인 이유를 말해 줄 수 있어야 해요. 미움이나 분노가 있었을까요? 그럴 수 있겠지요? 그러나 그게 근본적인 이유는 아니에요.

 

4. 불안, 두려움. 자기 중심, 싸우는 아이에게 이유를 말해 줄 수 있어야 해요. 성격이 안 좋아서 그럴까요? 환경이 안 좋아서 그럴까요? 근본적인 이유를 말해 줄 수 있어야 해요.

여러분 속에도 이런 것이 있나요? 그런데 더 심한 애들이 있어요. 그 이유를 말해 줄 수 있어야 해요. 사람들은 날 때부터 근본적인 불안과 두려움과 자기 중심성을 갖고 태어나요. 그런데 엄마가 떨어지면 더 불안한 거에요. 무서운 일을 만나면 더 두려움과 공포에 잡히는 거에요. 자기도 손해 주면서 손해 보면 겁나게 자기 중심적인 사람(해리)이 있어요. 눌리고 답답하고 분노가 많은 사람일수록 이렇게 욕하고 싸우는 거에요. 이것이 원래부터 그랬을까요? 근본적인 이유를 말해 줄 수 있어야 해요.

 

5. 도시는 발전하는데 중독자, 정신병자, 사회 범죄자, 살인, 테러는 많아지는데 그 이유는 왜 그럴까요?

도시는 발전하는데 왜 이런 사람들이 많아지는 걸까요?. 눌리고 답답하고 분노가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이 모여 사는 도시에는 이런 일들이 더 심해지겠지요?

 

6. 지금은 과학 시대인데 왜 지금도 사람들이 무당이 되는지 그 이유는 말해 줄 수 있어야 해요.

2년 전에 신을 받은 개그우먼 김주연 씨다. 지금도 사탄 귀신이 사람 속에 들어가서 지배하면 이렇게 무당이 될 수밖에 없어요. 지금까지 말한 모든 문제가 왜 일어나는지 그 이유를 여러분은 말해 줄 수 있어야 해요.

 

7. 모든 문제의 진짜 이유, 근본적인 이유가 있어요?

이 중요한 것을 거의 모든 사람이 모르고 있어요. 사탄이 이렇게 하와를 꾀였어요. “선악과 먹으면 하나님처럼 된다는 거 몰라? , 진짜?” 이때 넘어가 버린 거에요. 그래서 인간이 창조주 하나님과의 약속을 깨뜨려 버렸어요. 하나님 말씀의 권위를 무시하고 그 말씀을 거역하는 죄를 짓고만 거에요. 그 결과 에덴동산에서 쫓겨나서 환경의 저주가 왔어요. 하나님 떠난 불안과 두려움을 갖게 되었어요. 이때부터 마귀의 욕심을 따라 나 중심적인 본성을 갖고 태어나는 거에요. 이런 인간을 마귀가 지배하면서 범죄하고 타락하는 쪽으로 몰아가는 거에요. 여러분은 이런 모든 문제의 진짜 이유, 근본적인 이유를 말해 줄 수 있어야 해요

 

8. 원래 공부는 걱정거리, 고민거리가 아니었어요.

환경의 저주가 없었고 하나님 떠나지 않았을 때는 인간의 지혜는 뛰어났고 공부가 걱정거리가 아니었어요. 따로 공부 안 해도 되었어요. 하나님이 지으신 세계를 발견하고 누리면서 하나님을 즐거워하고 찬양할 수 있었어요. 공부하는 게 하나도 눌리고 부담되지 않았어요.

 

9. 마귀의 꾐에 빠진 다음부터 인간은 불안하고 두렵고 자기 중심적이 되었어요.

1: 28~31에는 여러 가지 죄에 대해서 나오는데, 이것들이 점점 더 심해지고 있어요. 읽어 볼까요? 사람들은 이런 죄를 하나님이 심판하신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지어요. 사실 우리도 이런 죄를 무수히 지을 수 있는 본성을 갖고 있어요. 우리도 죄 지으면 지옥 가는 것이 맞는 겁니다. 그런데 주님은 이 모든 문제의 진정한 원인과 해결의 길을 알려 주셨어요. 그 방법이 무엇일까요?

 

10. 이 모든 문제의 해결책은 하나님의 아들을 그리스도로 보내셔서 십자가에 죽게 하신 거에요.

마귀의 꾐에 빠져 죄짓는 모든 사람을 위해 십자가에 죽음으로써 죄를 사하고 그들의 운명을 바꾸는 길을 열어 주셨어요.

 

11.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주인으로 영접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릅니다. 영접의 결과

빠져나올 수 없는 사탄, , 저주, 지옥 운명에서 해방되어 자녀 권세를 얻게 되는 겁니다.

 

12. 영접한 사람에게 성령이 들어오시면서 운명이 바뀌게 됩니다. 사탄 귀신은 떠나가게 되고 사탄, , 저주, 지옥 운명에서 해방되는 겁니다. 이 사람은 하나님 자녀 권세를 누리게 됩니다. 정말일까요?

 

13. 이 사람(사츠키)은 랩으로 노래하는 래퍼에요. 원래 이름은 김은지에요.

그는 어릴 때는 교회 좀 다녔어요. 근데 3~4살 때부터 아빠 술 먹고 와서 욕하고 행패 부리고 부수고 엄마 때리고 하는 걸 늘 보고 컸어요. 1 학년 ~ 2 때까지 테니스 선수 훈련 받았는데 코치한테도 폭력을 당했어요. 결국 그만두었고 거기다가 학교에서 폭력을 당했어요. 분노가 생기고 일탈하고 타락했어요. 그런데 원래 노래를 잘했어요. 래퍼가 되었는데 좀 유명해 지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나쁜 사람에 의해 마약에 빠지게 되었어요. 아무리 해도 끊을 수가 없었어요. 결국 자살하려다가 교회 다니는 오빠들을 만나게 되어 그 타락했던 그 과거 운명에서 빠져나오게 되었어요. 그래서 지금 완전히 끊고 전도하는 래퍼가 되었어요.

 

13. 래퍼 사츠키 간증(김은지) 간증

 

14. 여러분은 이유와 해결책을 말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마귀와 지옥이 있기 때문에 우리가 해결책인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고 영접하도록 인도하는 겁니다. 그래서 다락방 전도 운동을 하는 거다. 

 

15. 바울 사도는 디모데에게 두 가지를 권면한다.

첫째 14~15절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고 했다. 뭘 배우라는 말일까? 성경 곧 하나님의 말씀, 복음의 말씀이다. 그것은 구원에 이르게 하고 17절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치유 회복되게)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계명을 지키고 전도하는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해 준다.

둘째는 4:1~2 복음의 말씀을 전파하라는 것이다. 하나님 앞과 그리스도 앞에서 그의 나타나실 것과 그의 나라를 두고 엄히 명하노니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는 것이다. 5절 전도자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고 한다 여러분이 세상 문제의 진정한 원인과 그 해결책을 안다면 이 말씀이 지당한 말씀이 된다. 다락방 전도 운동할 이유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