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교회메세지

2021년8월11일 수요예배 - 왜 복음의 능력이 나타나지 않는가?(삿21:25)

by 현상금 2021. 8. 11.

왜 복음의 능력이 나타나지 않는가?(21:25)

 

내가 내 생각, 내 방법으로 살던 것을 주님으로 사는 것으로 바꾸는 것을 기도라고 했다. 주님이 24시 성령으로 통치 인도 역사하심을 힘입는 것이 기도생활의 핵심이라고 말할 수 있다. 5:25, 26 우리가 성령으로 살면 또한 성령으로 행할지니 헛된 영광을 구하여 서로 노엽게 하거나 서로 투기하지 말라 했다. 성령으로 살면 3,6,11장의 본성과 체질을 극복하게 되는 것이다.

 

1. 삶의 체제, , 페러다임을 바꾸라(기도 속에서 바꾸는 고백을 계속 해라)


나 중심 그리스도 중심
기준 3,6,11 1,3,8장 중심
동기 안전과 자존심의 동기 아가페 동기
믿음의
현주소
보이는 것, 내 수준, 내 느낌 삼위 하나님의 능력과 말씀
방법 내 머리, 내 능력을 짜내서 성령의 통치 인도 역사를 힘입어
내 뜻 실현을 통한 자기 증명 성령께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
(주기도문 참고- 나라이 임하옵시며)

 

2. 믿음의 현주소가 중요

1) 우리 믿음의 현주소가 육신의 본성에서 올라오는 감정 느낌 상태나 판단 생각에 있어서는 안된다.

삼위 하나님께 있어야 한다. 불변하시고 영원하신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 절대주권으로 세상을 창조 통치 주관 섭리 연출 하시며 말씀을 이루시는 하나님께와 그의 보내신 아들 그리스도되신 예수님께와 아버지와 아들의 이름으로 보내신 보혜사 성령님께 있어야 한다.

2) 우리가 불안하거나 연약하거나 눌릴 때 내가 해낼려는 인본주의로 빠지기 쉽다.

그럴 때라도 불안의 동기로 짜내거나 내가 이룰려고 해서는 안된다. 또 주님을 내 동기에 끌어 당기려하고 그것이 잘 안되면 낙심 실망 원망 불평하는 체질에 빠져서는 안된다. 이것이 오랫동안 사탄의 통로가 되는 체질이였다.

3) 이제는 여기에 빠지지 말고 믿음의 현주소를 삼위 하나님께 두고 불안할수록 주님을 더 인정하고 기뻐하고 뿌리내려야 한다.

1프로라도 내가 하려하지 말고 백프로 주님으로 말미암는 체질이 되어야 한다. 그러면 성령의 통치 인도 역사를 힘입는 체질이 된다. 주객이 바뀌고 체질이 바뀌게 된다.

4) 내 관점, 내 마음, 내 동기, 내 생각으로 내 뜻 행하려던 인생이 주님의 관점, 주님의 마음과 동기, 생각으로 주님의 소원을 이루는 인생이 된다. 2:20이 된다.

 

3. 주님의 소원이 뭐냐?

아버지의 소원을 이루는 것이다. 아버지의 소원은 무엇인가?

1) 출애굽해서 광야기간 동안 하나님이 본격적으로 자기 백성을 세우시는 일을 하셨다.

이게 아브라함에게 맺은 언약이였다. 출애굽 후 시내산에서 정식 언약식을 체결하고 율법과 성막을 주시면서 나라의 모든 체제를 갖추게 하신 것이다. 그래서 가나안 땅에 들어가면 하나님 나라를 세우게 하신 것이다. 그 내용이 출애굽기 ~ 신명기 내용이다.

2) 가나안 정복을 통해 죄악을 진멸하시고 그 땅에 하나님 나라와 그 통치가 실현되는 것이 하나님의 소원이셨다.

그래서 열방에 하나님이 증거되고 하나님 말씀이 증거되도록 하기 원하셨던 것이다

3) 이스라엘 민족을 거룩한 백성, 공의로운 나라, 제사장나라 삼으셔서 전세계에 하나님의 통치가 실현되도록 하셨던 것이다.(19:5~6)

그래서 하나님의 증인, 종 삼았다(43:10~12). 믿음과 순종만 바르게 하면 얼마든지 대적의 세력들을 정복해 주시고 하나님의 명령과 법도와 규례를 지키면 얼마든지 복을 주시겠다는 것이 약속이였다.

4) 그런데 이스라엘은 언약을 지키지 못하고 자기 하나님을 배반하므로 언약적 축복이 아닌 저주를 받아 전쟁나고 포로되고 속국되었던 것이다.

사사기의 단면을 보여주는 두 가지 사건을 주일에 말씀 드렸다. 미가 집과 단지파의 우상숭배 사건과 동족상잔의 사건이라고 했다. 사사기 특징이 뭐라고 했는가?(17:6, 21:25 그 때에 이스라엘에 왕이 없으므로 사람이 각기 자기의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하였더라)

5) 이스라엘은 실패했지만 하나님은 자기 계획을 못이루시는 분이 아니시다.

그들이 언약을 파기했지만 이제는 율법언약으로는 안되는 것을 아시고 새언약을 맺어 주신 것이다. 이 새언약을 이루시기 위해 자기 아들을 그리스도로 보내주셨다. 3장에 빠진 온세상 죄악을 위해 아들이 대속물이 되게 해주신 것이다. 대속이 되었기 때문에 보혜사 성령을 보내셔서 믿는 자 개개인 속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고 하나님의 통치가 실현되도록 하신 것이다. 성령의 능력으로 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땅끝까지 증거되는 길을 열어 주신 것이다.

6) 가나안 정복은 하나님의 소원이셨기 때문에 믿음과 순종만 바르게 하면 어떤 대적의 세력도 정복해 주실 수 있었다.

마찬가지로 이제는 그리스도와 그의 성령으로 믿음과 순종이 가능케 해주신다. 우리가 믿음과 순종의 체질이 되면 성령님의 능력으로 어떤 흑암세력도 정복해 주시고 어떤 12가지 운명에 빠진 자라도 건져내 주실 수 있는 것이다. 성령님의 능력이 동반된 복음이 증거되게 하신다. 그래서 지역복음화로부터 전세계 복음화까지 우리가 복음의 일꾼으로, 통로로 쓰임받을 수 있게 하시는 것이다. 이것을 성령께서 믿어지게 하신다.

 

결론

1. 그렇다면 복음의 능력이 나타나지 않는 이유는 뭐겠는가?

성령께서 역사하실 통로가 막혀서 그런 것이다. 육신의 본성에 입각한 느낌, 감정, 기분, 생각, 판단으로 삶을 처리하기 때문이다.

2. 문제마다, 일마다 성령으로 반응하므로 한 건 한 건 치유받는 기회가 되도록 해야 된다.

진짜 1번 도표대로 뒤집기가 된다. 믿음과 순종의 24체질이 된다(8:29).

3. 땅끝까지 복음이 전파되어 믿는 자 속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고 통치가 실현되는 것이 하나님의 소원이다.

그렇기 때문에 성령님이 능력으로 복음이 증거되는 일에 저와 여러분을 통로로 쓰기 원하시는 것이다.

1,3,8 언약으로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시는 것을 믿는 21가지 삶이 되면 20가지 전도운동 속으로 들어간다. 62가지 삶이 되고 7대 여정을 가게 된다. 237 치유 서밋제자를 세우는 교회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