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교회메세지

2021년8월18일 수요예배 - 모세가 전달한 노랫말(신31장)

by 현상금 2021. 8. 18.

모세가 전달한 노랫말(31)

 

1. 우리는 보좌의 축복과 우리 속에 성령의 통치를 누리게 되면 그간 형성 되었던 인본주의 체질에 빠질 것이 아니라 그것이 치유 회복되는 기회가 된다. - 그래서 문제가 와도 선용되고 응답받을 기회가 된다. 인생의 중요한 5가지 문제 대해서 인본주의 체질에 빠지지 않고 오히려 성령께서 주시는 생각과 믿음으로 치유받고 응답받는 기회가 된다.

1) 공부, 일 문제 2) 경제 문제 3) 인간관계 문제 4) 질병 문제 5) 사역 문제(말씀사역, 제자사역, 후대사역, 전도 선교사역)

2. 여러분 속의 성령님을 의지함으로 인해서 육신의 생각에 안빠지고 승리하고 있는지 점검해 봐라. - 이게 되면 이 문제들은 주님이 처리할 부분이 된다. 빨리 응답되는 부분도 있고 서서히 응답되는 부분도 있다. 절대언약 성취의 여정 속에 있다. 이 부분 발전되고 있는지 점검해 봐라.

 

본론)

1. 오늘 본문 내용 - 신명기 말씀 중 가장 슬픈 내용, 가슴 아픈 말씀이 포함되어 있다.

1) 모세 120세에 이스라엘 백성에게 전달한 말씀

2) 후계자 여호수아를 통해 하나님이 반드시 가나안 정복해 주실 것을 말씀하신다.

6절에 너희는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라 그들 앞엔서 떨지 말라. 8절에 보면 하나님이 네 앞에서 가시며 너와 함께 하사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시기 때문이라고 하신다.

3) 모세가 받은 율법을 모두 기록해서 전달할 것을 하나님이 명령하신다.

제사장들과 장로들에게 전달해서 언약궤 옆에 보관할 것과 매 7년 면제년의 초막절마다 백성들에게 낭독해 줄 것을 명령하셨다. 자자 손손에까지 그렇게 하라는 것이였다.

4) 가나안 들어간 후 타락할 것 예상하고 노랫말을 지어 주셨다.(16~22)

21절에 오늘 나는 그들의 생각하는 바를 안다고 하셨다. 지어준 노랫말로 노래를 부르게 해서 자손들에게 증거가 되게 하라는 것이였다. 이 노랫말대로 우리가 범죄했구나 그래서 우리가 이런 고통과 환란을 당하는구나 깨달으라는 것이다. 이 노랫말이 32장이다.

우리는 그동안 사사기까지 보았고 사무엘상의 말씀을 보기 시작했다. 31장의 예언이 성취되었는가, 아니되었는가?

이스라엘의 본질 = 인류의 본질 = 우리의 본질은 같다.

성령이 아니하고서는 아무도 인간의 본질적 문제를 해결 못한다. 이것을 분명히, 뼈아프게 안다면 우리 신앙은 종교신앙, 율법신앙은 안되고 언약신앙이어야만 한다. 언약신앙이 정리되어야 하고 언약을 붙잡고 살아온 자신의 언약의 여정이 정리가 되어야 한다.

 

2. 하나님 절대 소원

1) 구약

(1) 가나안 땅에 이스라엘을 통해 하나님 나라가 세워지고 하나님 통치가 실현되는 것이다.

(2) 이스라엘은 거룩한 백성, 공의로운 나라. 제사장 나라가 되어서 하나님의 통치가 실현, 증거되는 통로가 되어 열방이 하나님께 돌아오도록 하는 일에 증인 삼으신 것이였다.

(3) 이걸 위한 정체성과 사명을 알고 하나님 명령과 법도와 규례를 지키면 어떤 대적도 이기게 해주시고 어떤 저주도 안당하고 모든 복을 얻게 해주겠다는 것이 하나님 약속이였다.

(4) 그러나 이것이 저들의 영적문제로 실패했다.

2) 신약

(1) 그래서 하나님은 아들의 복음을 우리에게 허락해 주신 것이다.

(2) 장소적, 영토적으로 하나님 나라가 실현되는 것은 연기되고 그보다 시급한 하나님 백성 땅끝까지 회복되게 하시는 것이다.

(3) 방법은 대속사업을 완성하신 그리스도께서 세상 끝날까지 우리와 함께 하시고 성령의 능력으로 땅끝까지 사탄과 12가지 문제를 해결해 주시는 것이다. 그 일에 믿고 순종하는 자들을 통로로 사용하셔서 지역복음화로부터 전인류 복음화까지 구원역사를 이루시는 것이다.

 

3. 우리에게 필요한 것

1) 주님이 아버지의 소원을 이루시는 것을 믿는 것이다.

(1) 6:27~28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일을 하리이까 묻자 그의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라고 하셨다.

(2) 아버지 소원위해 성령의 능력으로 영적 정복과 구원의 역사를 이루심을 절대 믿고 믿음과 순종의 통로가 되는 것이다.

(3) 이를위해 우리 체질을 바꾸는 것이다. 그간 육신과 인본주의 체질을 믿음과 순종의 24체질로 바꾸는 것이다. 그러면 성령의 능력의 통로가 된다. 우리에게 보장되어 있는 보좌의 축복(보좌 배경)과 성령충만을 누리게 된다. 그래서 주님이 우리를 통해 아버지의 소원을 이루시게 되는 것이다.

2) 사무엘같은 후대 준비

(1) 사사기 말기에 하나님은 사무엘을 준비시켜 주셨다.

다른 사사들과 차별화하여 어릴 때부터 렘넌트 지도자로 훈련된 인물이라고 했다. 그는 삼중직을 감당했고 세 가지 중요한 일을 했다. 미스바 RUTC 운동, 순회 말씀운동, 렘넌트 운동을 하였던 것이다. 장년들이 오래 걸리는 이유. 제가 오래 걸린 이유? 체질을 바꾸시는 시간이 필요한 것이다.

(2) 사무엘 같은 후대가 준비되어 각계 각층에 렘넌트 선교사들로 들어가야 한다.

하나님의 통치가 실현되고 그리스도가 증명되고 증거될 자들을 준비시키는 것이다.

 

결론

1. 세상과 우리의 차이를 분별해야 한다. 세상은 지금 치열한 이익싸움이고 머리싸움이다. 우리 삶의 방식과 전혀 다르다. 어두움 세상 주관자들이 완전 지배하는 현장이다.

2. 그래서 우리에게 성령의 충만과 능력을 약속하고 땅끝까지 영적 가나안 정복을 보장하신 것이다. 직장 현장, 인본주의 세상 현장을 이상히 여길 것이 아니고 두려워할 것이 아니라 절대배경과 성령충만 가지고 빛을 비출 자이다.